동구, 고용노동부 일자리창출지원사업 2년 연속 선정
상태바
동구, 고용노동부 일자리창출지원사업 2년 연속 선정
  • 김용식 기자
  • 승인 2018.03.06 1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 동구는 고용노동부가 공모한 '2018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지원사업'에 'OK! CALL-ME 이동창업지원단'이 선정돼 사업비 2억 원을 확보했다고 6일 밝혔다.

지역맞춤형 일자리지원 사업은 지역특성이 반영된 맞춤형 일자리를 창출해 고용문제를 개선하고 취업률을 높이는 사업으로 동구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선정됐다.

▲ 'OK CALL ME' 이동 창업지원단 발대식

전국 지자체 중에서 처음으로 시행된 'OK! CALL-ME 이동창업지원단'은 지난 한 해 30여명의 경영 컨설턴트가 투입돼 창업과정 단기교육과 SNS마케팅 지원, 전통시장 및 상가 상인회 순회방문 등의 맞춤형 서비스를 통해 1천400여회의 상담실적을 거두며 큰 호평을 받았다.

동구는 이번 공모선정으로 'OK! CALL-ME 이동창업지원단' 운영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이동창업지원단은 예비창업자 및 창업자에게 창업 컨설팅, 인·허가, 세무·법률상담, 심층교육, 각종 컨설팅을 제공한다.

특히 올해는 신규창업자들을 대상으로 창업·경영안정자금 특례보증 및 은행대출이자 지원 등 재정지원에도 나선다.

김성환 동구청장은 "이동창업지원단이 최근 창업 1~5호점의 개점을 지원하면서 예비창업자와 소상공인의 조력자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앞으로도 더욱 체계적인 교육과 상담을 지원해 소상공인의 든든한 버팀목으로 자리매김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