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문화재단 문화예술 모금 프로젝트 '만세만세 만만계' 모집
상태바
광주문화재단 문화예술 모금 프로젝트 '만세만세 만만계' 모집
  • 조미금 기자
  • 승인 2018.03.07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오프라인 모금 추진하여 모금액에 1:1 매칭 지원…오는 31일까지

"만세 하나, 톡톡 튀는 문화예술 모금 프로젝트가 시민들의 관심으로 만만(滿滿)해 집니다. 만세 둘, 즐거운 문화예술 프로젝트의 곗날을 두 손 높이 들고 축하하고자 만만(萬萬)한 이자를 더해 지원합니다."

▲ 2017만만계 빛고을댄서스

광주문화재단과 광주시는 2018 문화메세나 운동을 통해 지역문화예술인·단체와 공동상생하기 위한 '문화예술 펀딩프로젝트-만세만세 만(萬)만(滿)계(이하 만만계)'에 참여할 문화예술인·단체를 모집한다.

'만만계'는 경제적인 도움을 주고받거나 친목을 도모하기 위해 만든 우리 전래 협동조직인 '계'에서 착안한 모금 프로젝트로 재단과 문화예술인·단체가 일정기간동안 함께 온·오프라인 모금활동을 통해 재원을 조성한다.

오프라인 모금활동과 함께, 네이버 해피빈, 다음 스토리펀딩에서 프로젝트 사연에 초점을 맞춘 스토리텔링을 통해 온라인 모금활동이 이뤄질 예정이다.

만만계가 타 메세나 프로젝트와 다른 점은 모금액에 1:1 매칭을 통해 재단이 지원하는 금액인 ‘이자’가 더해진다는 점이다.

이번 공모를 통해 선정된 문화예술인·단체는 목표 모금액 달성을 위한 온·오프라인 모금활동을 진행하고 '곗날(100만원 이상 모금 달성·모금기간 종료)'이 되면 모금액 1만 원당 1만 원을 더해주는 '만만(萬萬)한 이자'를 매칭해 최종 지원받게 된다.

만약 100만원을 모금했다면 재단이 100만원을 더해 최종 200만원을 지원받는 것으로, 이자액 매칭은 프로젝트 당 최대 1천만 원까지이다.

올해 총사업비는 지난해에 비해 1천400만원이 늘어난 5천 400만 원으로 모금은 예산이 소진될 때까지 진행된다.

▲ 2017만만계 아냐포

만만계 프로그램으로는 ▲보둠어 드림(문화예술 소외계층 보둠 프로그램) ▲문화가 든, 문화 가든(순수예술 창작분야) ▲나는 하나의 작은 씨앗에서 시작되었다(신진 예술가 지원 분야) 세 가지로 진행 되며, 공연예술·시각예술·문학·다원예술 또는 신규 예술장르 등 모든 장르에 걸쳐 참여 가능하다

접수방법은 광주문화재단 홈페이지(www.gjcf.or.kr)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오는 3월 31일까지 이메일(gjcf_give@gjcf.or.kr)로 접수하면 된다.

한편, 만만계는 지난해 총 10개 프로젝트 모금을 성공하여 9천 300만원 이상을 문화예술인·단체에게 지원하며 재단과 지역 문화예술인들 간 공동 상생의 첫 걸음을 내딛었다.

광주문화재단 관계자는 "재원조성을 위해 전방위로 노력해준 문화예술인과 기부에 참여해준 시민들의 관심을 통해 지난해 모금이 성공적으로 완료될 수 있었다"며 "올해로 두 번째를 맞이하는 모금 프로젝트에 문화로 만만(滿滿)한 광주를 함께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문화예술인·단체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