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의회 '순환도로 뒷돈거래 의혹' 행정조사권 발동 검토
상태바
광주시의회 '순환도로 뒷돈거래 의혹' 행정조사권 발동 검토
  • 박찬용 기자
  • 승인 2018.03.09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철의 광주시의원은 "광주2순환도로 협상 과정에 대해 일고 있는 뒷돈거래 의혹을 밝히기 위해 행정조사권을 발동해야 한다"고 시의회에 요구했다.

심 의원은 지난 8일 "2순환도로 1구간 운영업체인 맥쿼리와 광주시의 민간투자 보증을 위한 재구조화 협약의 도로 운영비가 협약 대비 과다하게 사용된 경위와 재구조화 협상 과정의 의혹을 공개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시민 안전을 담보해야 할 제2순환도로에서 도로사업자와 위탁업자들이 공무원과 결탁해 시민 안전을 맞바꾼 것에 대해 분노를 금할 수 없다"며 "관련자에 대한 법적 처벌과 주무관청의 적절한 조치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 기자회견하는 심철의 광주시의원

현재 2016년 당시 맥쿼리 협상 실무를 맡았던 공무원과 윤장현 광주시장의 후보 시절 선거사무실 핵심관계자들이 맥커리측 대리인으로부터 거액을 받았다는 의혹이 제기돼 경찰 수사를 받고 있다.

심 의원은 "시민 혈세를 낭비한 민자보증의 원흉인 맥쿼리의 불법적 운영을 좌시할 수 없다"며 "행정조사권 발동을 통해 의혹을 규명해야 한다"고 말했다.

시의회는 조만간 운영위원회를 열어 심 의원의 행정조사권 발동 요구를 심의해 행정조사특별위원회 구성 등 후속 절차를 논의할 예정이다.

한편, 맥쿼리는 지난 MB정권하에서 급성장해 서울메트로 9호선 정경유착과 자원외교 대국민 사기와 먹튀 논란 등 국민들로부터 지탄을 받아온 해외 투기자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