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전세계에 의료네트워크 구축한다
상태바
광주시, 전세계에 의료네트워크 구축한다
  • 김시원 기자
  • 승인 2018.03.14 2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대병원 등 5개 의료기관과 '희망나눔 닥터누리 협력사업' 협약
광주공동체 정신 실천…지역 병원 해외진출 발판 등 시너지 효과 기대

광주시가 광주공동체 정신을 기반으로 전세계 의료네트워크 구축에 나선다.

광주시는 14일 오후 시청 3층 비즈니스룸에서 윤장현 광주시장, 문경래 희망나눔 닥터누리 협력사업 추진단장, 이삼용 전남대병원장, 배학연 조선대병원장, 박홍주 전남대 치과병원장, 최범채 시엘병원장, 손미경 조선대 치과병원 진료부장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5개 의료기관과 '희망나눔 닥터누리 협력사업' 지원 협약을 체결하고 사업 추진 선포식을 개최했다.

▲ 윤장현 광주시장이 14일 오후 시청 3층 비즈니스룸에서 전남대병원, 조선대병원 등 지역 5개 의료기관이 참여하는 '희망나눔 닥터누리 협력사업' 선포식에 참석해 협약서에 서명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 세번째부터 최범채 시엘병원장, 박홍주 전남대치과병원장, 이삼용 전남대병원장, 윤장현 광주시장, 배학연 조선대병원장, 손미경 조선대치과병원 의료관광지원센터장

'희망나눔 닥터누리 협력사업'은 지역 의료기관이 개발도상국 의사들을 대상으로 우수 의료기술을 전수하는 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내용으로 전개된다.

5개 의료기관은 연수생 선발 및 연수 프로그램 계획 수립·운영, 교육비 지원 등을 맡고, 광주시는 연수생 항공비, 체류비 등 총 2억2천만원을 지원한다.

사업은 4월부터 우즈베키스탄, 미얀마, 몽골 등 개발도상국 의료진을 초청해 본격적으로 시행된다.

연수 진료과목은 산부인과, 정형외과, 성형외과, 보철과 등이다. 교육생들은 최소 3개월 이상 국내에 머무르며 의료기술을 익히게 된다.

광주시는 이번 사업 추진을 계기로 해외 의료인 네트워크가 구축되고 이를 기반으로 해외 환자 유치와 지역 병원들의 해외진출 활성화 등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에 따라 올해 사업 결과를 검토․분석해 사업 확대 추진 등을 논의할 계획이다.

협약식에서 윤장현 시장은 "이번 사업이 일회성 의료 지원이 아닌 전문의료기술 나눔을 통한 광주공동체 정신의 국제적인 실천 사업으로 이어지도록 함께 최선을 다하자"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