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원 명부 유출' 민주당 전임 당직자 줄줄이 소환…수사 속도
상태바
'당원 명부 유출' 민주당 전임 당직자 줄줄이 소환…수사 속도
  • 연합뉴스
  • 승인 2018.03.15 1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찰 "관련 자료 확인 마무리 단계, 관련자 소환 조사만 남아"
▲ 더불어민주당 광주시당 [연합뉴스 자료사진]

경찰이 더불어민주당 광주시당 당원명부를 부적절하게 관리해 외부로 유출한 의혹을 받고 있는 전임 당직자를 소환 조사할 예정이다.

사실관계 확인을 어느 정도 마친 경찰은 관련자들을 줄줄이 불러 조사할 예정이어서 수사가 속도를 내고 있다.

15일 광주지방경찰청 등에 따르면 이용섭 전 일자리위원회 부위원장 측의 당원명부 유출 의혹을 수사 중인 경찰은 조만간 명부 유출 의혹을 받고 있는 민주당 광주시당 전임 조직국장 A씨를 참고인 신분으로 불러 조사할 계획이다.

경찰은 민주당 광주시당 자체 조사 결과 당원명부 관리 책임자였던 A씨가 광주시당에 있는 컴퓨터에서만 보관·관리되는 당원명부를 당사가 아닌 다른 곳에서 사용한 사실이 드러남에 따라 A씨를 불러 유출 경위를 확인할 방침이다.

A씨가 명부를 유출했다면 어디에 어떻게 사용했는지 캐물을 계획이다.

경찰은 지난 3일 광주시당을 압수수색해 당원명부가 담긴 컴퓨터를 확보, A씨가 유출한 것으로 추정되는 당원 명부와 대조하고 있다.

민주당 광주시당은 지난달 27일 A씨가 당원명부 유출에 개입한 사실을 확인하고 제명을 의결했으나 사용처를 밝혀내지는 못했다.

경찰은 A씨가 유출한 당원 명부를 받아 당원들에게 이 전 부위원장 명의로 신년 문자메시지를 보낸 의혹을 받고 있는 이 전 부위원장의 비서 B씨도 참고인 신분으로 불러 조사했다.

경찰은 A씨 조사가 끝나면 이 전 부위원장을 참고인 신분으로 불러 관련 여부를 조사할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민주당 광주시장 출마 예정자인 이 전 부위원장에 이어 강기정 전 의원까지 비슷한 혐의로 고소당하면서 당원명부 유출 의혹에 대한 전반적인 수사에 착수했다.

경찰 관계자는 "당원명부 유출 관련 자료 확인은 마무리 단계로, 이제 관련자 소환 조사만 남은 상태"라며 "아직 소환 시기나 방법 등은 구체적으로 결정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