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교육청, 대입현장지원단 활동 시동
상태바
전남도교육청, 대입현장지원단 활동 시동
  • 박민우 기자
  • 승인 2018.03.23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교육청은 23일부터 1박 2일 동안 여수 유캐슬 호텔에서 대입현장지원단 123명을 임명하고 워크숍을 가졌다.

대입현장지원단은 단위학교에서 맞춤형 진학지도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고 현장에서 필요한 대입자료 개발을 담당하게 된다.

▲ 2018 대입현장지원단 발대식

지원단은 활동 분야 전문성 확보를 위해 상임위원, 연구위원, 선도위원으로 구성하고, 연구 개발 기능 강화를 위해 대입결과분석팀, 수시전형연구팀, 정시전형연구팀, 학생부연구팀, 대입정보관리팀 등 5개 연구팀으로 나눠 활동한다.

이번 워크숍은 대입현장지원단의 역량강화를 위해 '2019학년도 대입전형 주요사항 안내', '일반고 운영체제 개편 성과분석 사례 발표', '드림플러스 활용 학생상담 방법',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진학지도 전략' 순으로 진행됐다.

교육과정과 허성균 과장은 "진학지도 연구 역량을 갖춘 열정 있는 교사를 중심으로 대입현장지원단을 구성했다"며 "교육수요자가 만족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연구를 통한 질 높은 자료를 개발해 학교현장을 지원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전남도교육청에서는 지난 7일 실시한 일반고 학교장 연찬회를 시작으로 고3 담임 교사연수, 일반고 신규 진입교사 연수, 고1·2 부장교사 연수를 실시해 학교 현장의 대학입시지도가 체계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