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주민주도 좋은마을만들기 사업 공모
상태바
서구, 주민주도 좋은마을만들기 사업 공모
  • 노우석 기자
  • 승인 2018.03.27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 서구가 오는 30일까지 2018년도 '주민주도의 좋은마을만들기' 사업을 공모한다고 27일 밝혔다.

이웃 간의 소통으로 쾌적하고 특색 있는 주민 주도의 마을공동체를 형성하기 위한 것.

이번공모는 '이웃사촌모임형성', '공동체활성화사업' 등 총7개 분야에 63개 내외의 공동체를 선발하며 사업비 2억3천8백여만원을 지원 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서구는 지난 3월 8에서 9일 이틀간 ‘설레임 마을학교’를 운영해 마을사업에 대한 이해와 쉬운 공모사업 참여를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3월 29일까지 서구마을공동체종합지원센터에서 사전상담접수 통해 마을공동체에 적합한 사업 및 사업계획서 작성 등의 컨설팅을 지원한다.

특히, 올해는 '행복한 아파트공동체 활성화’, 아동의 적극적인 마을활동 참여를 위한 '아동친화마을조성', 마을 내 공동관심사항을 함께 추진하는 '주민·공동체 협력사업' 등을 중점 지원한다.

참여자격은 서구에 주소를 둔 5인 이상의 주민모임 또는 단체이며, 분야별 지원규모 및 세부사항은 서구청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사항은 서구마을공동체종합지원센터(062-350-4630)로 문의하면 된다.

서구청 관계자는 "다양한 마을공동체 형성을 통한 주민스스로 마을일을 해나가는 디딤돌 역할을 하는 이번 공모사업에 마을일에 관심 있는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