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산단 외국자본 투자…지역경제 활성화 기여
상태바
여수산단 외국자본 투자…지역경제 활성화 기여
  • 최철 기자
  • 승인 2018.04.09 2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국가산업단지에 외국자본의 투자가 이어지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9일 여수시에 따르면 최근 4년간 외국자본의 여수산단 투자액은 9천977억 원 상당이며 고용인원은 270명에 달한다.

▲ 여수산단 전경

스미토모세이카㈜는 1천억 원을 투자해 지난 2016년 4월 고흡수성 합성수지 생산 공장을 여수산단에 준공했다.

롯데베르살리스앨라스토머스㈜는 지난해 12월 연간 20만 톤의 합성고무를 생산할 수 있는 공장을 설립한 데 이어 내년에 2차 공장도 준공할 계획이다. 총 투자액은 8천100억 원이다.

오는 11일에는 한국바스프㈜의 고기능성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여수공장도 준공 예정이다.

독일 외국인투자기업인 한국바스프㈜는 자동차·전기·의료용 부품 등 내열 경량화 소재로 쓰이는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제조공장 설립을 위해 877억 원을 투자했다.

공장 준공에 따른 고용인원은 23명으로 전망된다.

수소와 일산화탄소를 생산하는 프랑스 기업인 에어리퀴드㈜도 여수산단에 생산공장 설립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시 관계자는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 결과 외국자본의 투자가 이어지고 있다고 생각한다"며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를 활성화 할 수 있는 투자유치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4월 현재 여수국가산단에는 26개 외국인 투자기업이 입주해있고 4천여 명이 종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