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구, 사회적경제 활성화 지원사업 추진
상태바
북구, 사회적경제 활성화 지원사업 추진
  • 박홍순 기자
  • 승인 2018.04.10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 북구가 지역경제 근간을 이루는 풀뿌리 사회적경제 기업의 발굴 및 육성을 위한 지원에 나선다.

북구는 오는 20일까지 사회적경제 조직을 대상으로 기업 운영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판로개척·마케팅 등 경영활동 지원을 위한 '2018 사회적경제 활성화 지원사업'을 공모한다고 10일 밝혔다.

▲ 북구청 전경

이번 사업은 지역의 자원 활용과 공동체 참여를 통해 협동조합 등 사회적경제 활성화로 따뜻하고 가치있는 소비에 대한 주민 동참을 유도해 건전한 사회적경제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총 2천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추진한다.

신청자격은 주 사무소가 북구에 소재하고 협동조합 등 사회적경제에 대한 경영지원, 컨설팅 및 교육 등이 가능한 인력을 보유한 단체이며, 사업계획서, 단체정관 및 사업실적 증빙자료 등 구비서류를 준비해 북구청 일자리정책과로 직접 방문접수하면 된다.

사업내용은 동종기업 협력사업 발굴 등 사회적경제 조직간의 네트워크 강화, 전문교육과 맞춤형 컨설팅을 통한 기업의 역량 강화 및 사회적경제 제품·용역의 구매촉진 및 내부거래 활성화를 지원한다.

또한 선도기업의 1:1 멘토링 및 네트워크회의 등 사회적경제 파트너십 등 협업망 구축을 통해 신규기업의 사회적경제 진입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는 상생 발전방안을 모색해 지속적으로 성장가능한 생태계 조성에 적극 나선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북구청 일자리정책과(☎410-6584)로 문의하면 된다.

북구 관계자는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사회적경제 기업간 상생과 협력방안을 모색하고 네트워크를 강화하는 등 정보공유 및 소통의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