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미술관 아카데미 2강…"인상주의, 후기인상주의"
상태바
시립미술관 아카데미 2강…"인상주의, 후기인상주의"
  • 조미금 기자
  • 승인 2018.04.14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20일 오후3시, 광주시립미술관 대강당

광주시립미술관 미술관 아카데미 두 번째 강의로 정금희 전남대학교 미술학과 교수의 '인상주의와 후기인상주의' 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좌를 강의 할 정금희 전남대학교 미술학과 교수는 현재 전남대학교 예술대학장, 유럽문화예술학회 회장으로 현대 예술의 전개를 위한 연구와 미술 인력을 양성하고 있는 미술평론가이자 미술 교육자이다.

▲ 정금희 전남대학교 미술학과 교수

이번 강좌의 '인상주의, 후기인상주의'는 자연을 사실 그대로 묘사한 르네상스 전통에서 벗어나 작가의 독창적인 개성으로 그린 모더니즘 미술의 시작을 알리는 인상주의와 후기인상주의에 관한 내용이다.

시민들은 강의를 통해 대중들에게 친근한 마네, 모네, 르누아르, 고흐, 세잔 등의 서양미술의 거장의 작품을 만나고 이들 작품을 이해 할 수 있다.

또한 인상주의, 후기인상주의의 명작을 남긴 예술가의 삶을 살펴보고 친숙한 명작을 감상하면서 현대미술에 관한 기본적인 감식안을 가질 수 있다.

조진호 시립미술관장은 "대중의 관심을 뜨겁게 받고 있는 인상주의와 후기인상주의 명작을 보면서 인상주의와 후기인상주의 등 미술작품의 매력이 무엇인지, 그리고 이들 화가들이 그림에 대한 가치관과 신념을 가지고 작품 활동을 했는지 알 수 있는 강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정금희 전남대학교 미술학과 교수는 미술사, 미술평론, 전시기획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전남대 사범대학 미술교육과 졸업하고 파리 제8대학 조형예술학 학사 및 석사, 1995년 파리 제1대학에서 미술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유럽문화예술학회 회장으로 학회지 〈유럽문화예술학회 논집〉을 한국학술재단 등재후보지로 등재시켰다.

논문으로는 〈드고텍스 작품의 동양적 영향에 관한 연구〉, 〈자드킨 작품의 조형적 분석〉 등 다수의 논문이 있으며, 저서로 〈프리다 칼로와 나혜석, 그리고 까미유 끌로델〉(재원, 2003), 〈20세기 서양조각의 거장들〉(재원, 2000), 〈파울 클레〉(재원, 2001) 등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