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지역기업 동반성장 이끌 스타기업 모집
상태바
광주시, 지역기업 동반성장 이끌 스타기업 모집
  • 오영수 기자
  • 승인 2018.04.17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년 15개사 선정, 2022년까지 75개사 육성

광주시는 성장잠재력이 높고 일자리 창출 등 기업 동반 성장을 선도할 우수기업을 광주시 스타기업으로 육성하는 사업을 추진한다고 17일 밝혔다.

▲ 광주시청 전경

중소벤처기업부 지역특화산업육성사업의 하나로, 올해 처음 시작되는 이 사업은 성장성과 혁신성을 갖춘 기업 15개사를 매년 스타기업으로 선정하며, 2022년까지 75개 기업을 육성할 계획이다.

스타기업에 선정된 기업은 기업성장컨설팅, 기술혁신활동 및 수출 마케팅 지원 등 전용프로그램(연간 5천만원)을 지원받으며 중기부 수출성공패키지사업(연간 2천만원)도 연계지원 받을 수 있다.

또한 선정된 스타기업에게는 성장전략 추진상의 기술적 주요현안과 경영 애로사항 해결을 위한 1인 1사 전담PM(Project Manager)제를 운영한다.

아울러 이 사업을 통해 기술사업화 전략 수립이 우수 스타기업에는 차년도부터 기업당 연간 4억원 내외(최대 2년)의 스타기업 상용화 R&D지원도 우선배정 받을 수 있다.

신청자격은 광주시 내에 본사 또는 주사업장을 둔 중소기업으로 최근 3년간 평균매출액 50억원 이상 ~ 400억원, 최근 5년간 평균매출액 증가율 5% 이상, 최근 3년간 평균 R&D 투자비중 1% 이상을 동시에 만족해야 한다.

최종 대상은 요건심사, 현장평가, 발표평가의 3단계 심층평가를 거쳐 5월 말 선정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광주시와 광주테크노파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5월4일까지 광주테크노파크로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광주시 관계자는 "지역 경제를 견인할 우수 중소기업의 성장사다리 구축의 일환으로 명품강소기업과 연계해 스타기업을 육성할 계획"이라며 "선정된 스타기업들이 지속가능한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지역 경제를 견인할 수 있도록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