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안심산유원지에 '루지' 테마파크 조성
상태바
여수 안심산유원지에 '루지' 테마파크 조성
  • 최철 기자
  • 승인 2018.04.18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 안심산유원지에 라이딩용 카트로 트랙을 내려오는 레포츠 '루지'를 즐길 수 있는 테마공원이 조성된다.

여수시는 18일 유심천온천리조트와 안심산유원지에 220억 원 규모의 루지 테마파크를 조성하는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18일 오전 여수시청 시장실에서 주철현 여수시장과 김진호 유심천온천리조트 대표가 루지 테마파크 조성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주철현 여수시장과 김진호 유심천온천리조트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시청 시장실에서 열렸다.

루지 테마파크는 소라 죽림 안심산유원지 부지 내 3만6925㎡ 면적에 조성된다. 사업기간은 오는 6월부터 12월까지다.

주요 시설은 루지시설(트랙) 1.26㎞, 테마파크, 야외놀이시설, 야외수영장, 야외주차장 등이다.

루지는 특수 제작된 카트로 트랙을 내려오는 레포츠로 탑승자가 직접 방향과 속도를 조절할 수 있어 인기가 높다.

시는 루지 테마파크가 120명의 신규 고용을 창출하고 원도심 중심의 관광거점을 화양반도까지 확산하는 기폭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주철현 여수시장은 협약식에서 "여수를 대표하는 유원지로 조성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지역민 우선채용과 지역 생산품 우선 사용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적극 동참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