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석웅 "대안학교 현안 해결하는데 적극 노력하겠다"
상태바
장석웅 "대안학교 현안 해결하는데 적극 노력하겠다"
  • 박홍순 기자
  • 승인 2018.04.19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석웅 전남교육감 예비후보는 지난 18일 오후 담양군 봉산면에 위치한 무등자유발도르프학교에서 '경청올레와 대안학교 정책 수립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대안학교 교사와 학부모 20여 명이 참석해 다양한 의견들을 제시했다.

▲ 장석웅 전남교육감 예비후보가 18일 오후 담양군 봉산면 무등자유발도르프학교에서 대안학교 교사 및 학부모와 경청올래와 대안학교 정책 수립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장석웅 예비후보는 제시된 의견들에 대해 "전남교육청 학교 밖 청소년 교육지원 조례(2017년 8월 10일 제정)와 폐교재산의 활용 촉진을 위한 특별법 등 법적인 근거가 마련돼 있고, 대안학교의 교육 경험이 공교육을 풍부하게 만드는 교육 자산이라는 점에서 얼마든지 정책적으로 해결 가능한 문제"라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서 대안학교 교사와 학부모들은 우선적으로 교사 연수 지원 및 교류, 문화·예술 강사와 동아리 활동 지원 등을 요청했다.

아울러 교육 및 학습 자료와 도서구입 등의 비용 지원과 공공기관 시설 및 행정망 활용, 분교나 폐교 등의 임대 및 공동 이용 등을 요청했다.

장석웅 예비후보는 "덴마크는 일정 기준만 갖추면 대안학교 형태인 자유학교의 운영비를 국가가 지원해 전체 교육의 15% 정도를 맡고 있는데, 대안 교육과 제도권 교육의 긴장관계가 교육의 발전에도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장 예비후보는 "도민과의 경청올레를 통해 학교가 변화에 가장 둔감하다는 이야기를 자주 들었다"며 "이제는 학교가 지역사회를 향한 빗장을 풀고 교육이라는 큰 틀 속에서 소통하고 협력할 수 있도록 대안학교의 현안들을 해결하는 데 적극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