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茶소풍Picnic' 보성다향대축제…5월18일 팡파르
상태바
'차茶소풍Picnic' 보성다향대축제…5월18일 팡파르
  • 김민선 기자
  • 승인 2018.04.21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 우수축제인 보성다향대축제가 오는 5월 18일부터 5일간 한국차문화공원 일원에서 '차茶소풍Picnic'이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 보성차밭

올해로 제44회째를 맞이한 보성다향대축제는 오래된 전통만큼이나 다양한 차문화 행사와 차관련 프로그램으로 관광객의 발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군은 이번 축제에서 각종 기획·특별행사를 비롯해 차문화 체험·전시·경연, 차마켓, 공연 등 총 8개분야 50여종의 프로그램으로 차와 축제의 대중화를 이끈다는 전략이다.

지난해와 달라진 점은 찻잎따기, 차만들기, 차마시기 등 킬러 콘텐츠를 확장해 축제의 명품화와 브랜드 이미지 혁신에 중점을 뒀다.

콘텐츠와 연결된 공간은 광장놀이터와 쉼터로 조성했으며, 차밭 속에 찻자리를 제공해 가족단위 관광객이 소풍 오는 기분을 느낄 수 있도록 공간을 디자인했다.

특히, 기존의 편백부스를 철거하고 컨테이너와 몽골텐트를 접목해 설치한 '보성차마당'은 이색적인 전시·체험공간으로 구성한다.

차농가의 고유브랜드 전시 판매와 다구공방, 천연염색, 차홍보관, 티아트관, 티푸드관 등으로 꾸며 하나의 큰 이벤트홀로 만든다.

아울러, 올해는 지난해에 인기가 많았던 달빛차회, 찻잎따기, 차만들기, 찻사발빚기 등 체험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한다.

야간에는 월인천강 찻자리, 달무대 등 보성을 찾는 관광객에게 즐길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

▲ 보성다향대축제

또한, 외국인 방문객과 함께하는 개막 들차회, 찻자리, 차잎따기 등 행사를 보성 관광투어와 연계 추진해 관광객이 머물며 즐기는 축제로 프로그램을 개편했다.

이외에도 또르르 광장놀이터, 순금 찻잎 보물찾기, 찻자리 피크닉, 웅점차마실, 봇재 인포스팟, 한국차박물관, 차식물원, 녹차족욕, 녹차비누만들기, 찻사발빚기, 소원등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거리를 마련했다.

한편, 보성다향대축제는 지난 1월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2018년 문화관광축제‘우수 축제'로 선정됐으며, 차 관련 문화와 관광을 아우르는 융복합 산업의 선두 주자로 해가 갈수록 그 명성이 높아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