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미관 개선' 광주 도심 공중케이블 정비
상태바
'도시미관 개선' 광주 도심 공중케이블 정비
  • 오영수 기자
  • 승인 2018.04.22 1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는 도심 공중케이블을 정비하기 위해 공중선 정비사업을 추진한다고 22일 밝혔다.

정비 대상은 동명동 주민센터, 전남대학교 정문, 송정초교 주변 등 학교와 다중이용시설 19개 구역이다.

▲ 공중선 정비사업

공중선 정비사업은 2013년부터 2022년까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으로 추진됐다.

이와 관련, 광주시는 실태조사 및 사업계획을 수립하고 2013년부터 공중선 정비사업을 시작해 월드컵경기장과 U대회 선수촌 주변, 구시가지, 전통시장 주변 불량 공중선을 정비해왔다.

올해 공중선 정비대상은 한전주와 통신주 3천219본, 케이블 331㎞로 오는 5월부터 사업에 들어가 11월 준공할 예정이다.

사업은 전주에서 건물, 주택으로 이어진 복잡한 통신인입선과 전력선 정리, 끊기거나 늘어진 통신선 등을 정비하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총 사업비는 265억원이며, 한전과 통신사가 전액 부담한다.

이번 사업 추진으로 거미줄처럼 난립해있던 공중케이블이 정비돼 시민 안전사고 예방과 도시 미관 개선 등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된다.

공중선 정비 문의는 관리를 맡고 있는 광주전파관리소 또는 공중선민원콜센터(1588-2498), 안전신문고 홈페이지(www.safetyreport.go.kr) 에 하면 된다.

한전과 통신사별 공중케이블 정비추진단은 이번 사업과는 별개로 민원이 발생할 경우 현장 확인을 거쳐 긴급 정비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다.

김남균 시 도로과장은 "시내에 늘어져 있거나 얽혀있는 전기통신선은 안전사고 위험이 높고 도시미관을 저해해 시민들의 신고가 필요하다"며 "한전과 통신사별 공중케이블 정비추진단과 긴밀히 협조해 쾌적한 도시환경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