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람에게 행복이란 무엇을 말하는가" ACC 인문강좌
상태바
"한국사람에게 행복이란 무엇을 말하는가" ACC 인문강좌
  • 조미금 기자
  • 승인 2018.04.24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11월 마지막 주 수요일 오후 7시 문화정보원 극장3

2018 ACC 아카데미의 인문강좌 프로그램이 시민을 대상으로 문화, 예술, 철학 등 다분야의 저명인사를 초청해 ACC 아카데미 상반기 인문강좌를 진행한다.

ACC 인문강좌는 무료로 진행되며 매월(4-11월) 마지막 주 수요일 오후 7시에 ACC 문화정보원 내 극장3에서 진행한다.

◇ 4월 ACC 인문강좌

'ACC 인문강좌'의 첫 시작은 오는 25일 최봉영 박사의 '한국 사람에게 행복이란 무엇을 말하는가?'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이번 강의에서는 한국 사람이 나날이 배우고 쓰는 낱말의 뜻을 바탕으로 행복하게 살아가기 위해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살펴볼 계획이다.

최봉영 박사는 한국항공대학 인문자연학부 교수를 역임하고 대표 저서로는 '한국사회의 차별과 억압', '한국인에게 나는 누구인가' 등이 있다.

◇ 5월 ACC 인문강좌

5월 인문강좌는 화려한 입담과 다방면의 지식을 바탕으로 tvN의 시사 교양프로그램 '토론대첩', TV 조선의 '강적들' 등 다수의 프로그램에서 방송인으로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김갑수 문화평론가의 '프랑스처럼 살고 싶다' 강의가 마련된다.

이번 강의에서는 세계문화의 유동성과 지켜야 할 우리의 특별한 문화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나갈 예정이다.

◇ 6월 ACC 인문강좌

6월에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대회에서 개폐회식 의상을 연출했던 홍익대학교 섬유미술패션디자인학과 금기숙 교수가 함께 한다.

평창 동계올림픽대회에서 한국 전통의 미를 현대적인 감각으로 보여주어 세계인들을 감동시켰던 금기숙 교수는 이번 강좌에서 '패션 아트의 세계 :보이는 것과 보이지 않는 것(Visible & Invisible)'이라는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패션아트 작품에 대한 작업을 소개하면서 인생의 철학적 깨달음을 전해 줄 예정이다.

◇ 7월 ACC 인문강좌

7월에는 <그림, 아는 만큼 보인다>의 저자 손철주 미술평론가의 '옛 그림으로 본 인문학' 강좌가 진행될 예정이다.

옛 화가들의 그림 속에서 오늘날의 스토리텔링 기법에 빗대어 그들이 차용했던 각별한 소재 및 통념을 깨는 기이한 발상에 대해 분석해본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주최, 아시아문화원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상반기 인문강좌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참여신청은 ACC 공식 홈페이지(www.acc.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전화 1899-5566, academy@aci-k.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