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식과 뮤지컬, 거리로 나오다" 28일 광주프린지페스티벌
상태바
"클래식과 뮤지컬, 거리로 나오다" 28일 광주프린지페스티벌
  • 조미금 기자
  • 승인 2018.04.25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격식을 벗고 자유로움 입다…거리로 나온 '겨울왕국'과 '슈베르트'

광주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광장(이하 ACC광장)에서 오는 28일 클래식과 뮤지컬 공연의 파격적인 변신을 만날 수 있다.

매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7시까지 광주 금남로 일대 거리를 '지붕 없는 거대한 공연장'으로 바꿔 놓는 광주프린지페스티벌이 ACC광장 일원까지 무대를 넓힌다.

▲ 뮤럽

더 다양한 공연을 선보이기 위해 국립아시아문화전당과 협업을 구축한 뒤 ACC광장에 무대를 마련하는 첫 번째 행보는 클래식과 뮤지컬 공연을 거리로 끌어낸 파격이다.

공연장의 문턱을 낮추고 더 많은 사람과 소통하고 싶은 열망으로 뭉친 뮤지컬팀 '뮤럽'은 뮤지컬 '겨울왕국'과 '김종욱 찾기' 등의 대표적인 뮤지컬 곡들을 '뮤럽과 함께 힐링 뮤지컬 버스킹'이라는 주제로 한 데 모아 광주프린지페스티벌을 찾는다.

클래식은 어렵고 딱딱하다는 편견을 깨기 위해 거리로 나선 두 피아니스트 이인현과 김자영은 미국과 유럽 등지를 오가며 피아노 앙상블을 펼쳐 온 클래식계의 유망주다.

이날은 '슈베르트 판타지 D.940'부터 '라라랜드 OST' 등 영화와 드라마를 통해 인기를 끈 대중적인 선율로 관람객들을 만날 예정이다.

▲ 시파프로젝트

이밖에도 매직 넌버벌 퍼포먼스·마임·버블 매직쇼·놀이극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들이 총 6개의 무대 곳곳에서 30회 가량 이어진다.

공연은 ▲A무대(국립아시아문화전당광장) ▲B무대(국립아시아문화전당입구) ▲C무대(하늘마당) ▲D무대(어린이문화원입구) ▲E무대(구시청사거리) ▲F무대(청소년삶디자인센터)에서 펼쳐진다.

자세한 시간과 공연 내용은 프린지페스티벌홈페이지(http://fringefestival.kr/)와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2016GJFF/)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자전거식당 두번째식탁

한편, 이날 주변 연계 축제도 다채롭게 열린다. ▲제7회 도서관 문화마당 ▲2018 아시아컬쳐마켓 ▲광주동구 문화재야행 달빛걸음 등이 예정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