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립도서관, 옐로우시티 독서 마라톤대회 개최
상태바
장성군립도서관, 옐로우시티 독서 마라톤대회 개최
  • 한형철 기자
  • 승인 2018.04.26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불여장성(文不如長城). '학문으로는 장성만한 곳이 없다'라는 흥선대원군이 남긴 말이 있을 정도로 문향으로 이름난 장성군에서 독서력을 뽐내는 대회가 열린다.

장성군립도서관은 지역민의 꾸준한 독서습관 형성을 위해 5월 1일부터 오는 9월 30일까지 '제2회 옐로우시티 독서 마라톤 대회'를 진행한다.

독서운동 일환으로 진행하는 '옐로우시티 독서 마라톤 대회'는 장성군립도서관의 대표적인 독서 프로그램이다.

▲ 장성 황룡강변 독서이미지

참가자가 개인적으로 목표 독서량을 설정하고 대회 기간 읽은 책을 한 페이지당 마라톤 2m로 환산해 완주하는 독서대회다

개인별 독서능력에 따라 총 5개(3㎞, 5㎞, 10㎞, 21.097㎞, 풀코스)의 종목에서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초등학생 이상 장성군립도서관 회원과 장성군 공무원은 장성군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대회 기간 중에도 참가가 가능하다.

장성군은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스마트폰이나 태플릿PC 등 휴대용 기기에서도 독서일지를 작성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해 이용 편의를 높였다.

장성군은 우수 완주자들에 대해선 도서 대출권수를 최대 8권까지 확대해주고 별도의 표창도 수여할 예정이다.

개인 목표를 완주한 이들은 홈페이지를 통해 완주증서도 받아볼 수 있다.

참가신청과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장성군립도서관(www.jsah.net)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장성군립도서관 관계자는 "독서마라톤 대회에 참가하면 체계적이고 집중적인 독서활동 습관을 기를 수 있다"면서 "독서의 생활화와 책 읽는 분위기를 확산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