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 나른함, 완도전복으로 싹 날려요"
상태바
"환절기 나른함, 완도전복으로 싹 날려요"
  • 박민우 기자
  • 승인 2018.04.30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도군은 봄철 일교차가 커지면서 환절기 나른함을 해소할 음식으로 대표 보양음식인 완도전복을 추천했다.

▲ 완도 활전복

요즘 낮과 밤의 기온차가 많이 나는 날씨가 이어지면서 봄철 감기에 걸리는 사람이 늘고 있으며, 곧 다가올 무더위 여름을 대비하기 위해서도 건강관리가 중요한 시기다.

바다의 명품 전복은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식품으로 맛과 영양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칼로리가 낮고 지방 함량이 적어 다이어트에 좋으며, 각종 무기질이 풍부해 부족한 영양을 보충하는데 효과적인 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전복죽은 예전부터 환자들에게 최고의 보양식으로 알려져 있으나, 전복 내장을 빼고 죽을 쑤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전복 내장에는 원기회복에 좋은 영양분이 많이 포함돼 있어 내장을 갈아서 함께 먹으면 더욱 좋다.

▲ 전복 해조류 비빔밥

전복죽 이외에도 전복해조류비빔밥, 전복미역국, 전복스테이크, 전복 갈비찜 등 다양하게 먹을 수 있으며, 간편하게는 전복라면으로 보양식을 즐길 수도 있다.

완도산 전복은 대한민국 청정바다 수도인 완도의 청정한 바다에서 각종 해조류를 먹고 자라기 때문에 맛이 좋고 영양성분도 우수하다.

완도군 관계자는 "완도산 전복으로 환절기 나른함도 없애고, 다가오는 무더위 여름을 이기기 위해서는 완도산 전복으로 보양하세요"라며 전복 홍보에 나섰다.

완도군은 오는 5월 31일까지 한시적으로 전복 할인 판매 행사를 추진해 어업인들도 돕고 국민 건강도 챙기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완도 전복 구매에 관련한 자세한 문의는 (사)한국전복유통협회(061-552-0913) 또는 남도전복연합회(061-552-9707)로 문의하면 할인 판매 업체를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