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남북교육교류기획단 꾸려…교육교류 준비
상태바
광주시교육청, 남북교육교류기획단 꾸려…교육교류 준비
  • 김시원 기자
  • 승인 2018.04.30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교육청이 '남북교육교류기획단' 출범을 포함한 본격적인 교육교류 준비 작업에 들어갔다.

30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기획단 단장은 시교육청 교육국장이 맡게 되며 통일관련 시민단체와 전문가 등이 참여하게 된다고 밝혔다.

▲ 광주시교육청 전경

시교육청은 '남북교육교류기획단'을 통해 지방자치단체 및 교육기관 교류와 남북 수학여행을 포함한 남북 초·중·고등학생 학생교류를 준비하게 된다.

북에서 남으로, 남에서 북으로 학생들이 수학여행을 다녀오며 어린 시절부터 통일을 미리 경험한다는 내용이다.

또한 관내 학교에서 통일교육주간 등을 설정해 '판문점 선언' 계기교육과 평화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통일교육주간은 5·18 교육주간과 연계 운영될 수 있으며 각 학교 실정에 맞게 변경이 가능하다.

평화통일교육은 범교과학습으로 전체 초·중·고교에서 2시간 이상 필수로 진행한다.

또 계기교육자료를 제작해 각급 학교에 제공할 예정이다.

시교육청 '남북교육교류기획단'은 5월 초 관련 법령 분석과 기존 교류 현황 정리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

또한 시교육청은 판문점 선언이 나온 지난 27일 통일 후 북에서 이사 올 학생들을 대비해 미리 광주하나센터와 '탈북학생 진로·진학캠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장휘국 교육감은 이날 간부회의에서 "지금과 같은 분위기 속에서 지속적으로 대화를 이어가면 몇 년 안에 남북 수학여행이 가능할 것"이라면서 "평화와 희망의 한반도를 만드는 역사적 책무에 시교육청이 앞장서야 하고 실무적으로 준비를 철저히 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