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라보게 달라졌어요"…'확 바뀐' 장성읍 중심지 도로
상태바
"몰라보게 달라졌어요"…'확 바뀐' 장성읍 중심지 도로
  • 한형철 기자
  • 승인 2018.05.01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성군 장성읍 중심 도로의 모습이 몰라보게 달라졌다.

장성군은 총사업비 130억원을 투입해 2016년 10월부터 시작한 장성읍 도시계획도로 공사를 마무리했다고 1일 밝혔다.

장성군 중심지 도로를 넓히고 새로 내는 건 장성군민의 숙원이었다.

도로 폭이 좁은 데다 굴곡까지 진 까닭에 운전자들을 늘 불안하게 했기 때문이다.

장성군은 장성읍 도시계획도로 공사를 통해 장성 진출입로와 장성읍 중심지 도로를 확장하고 일부 구간을 신설해 중심지 모습을 일신했다.

▲ 고려시멘트 앞 도로

바뀐 도로는 모두 세 곳이다.

고려시멘트 앞 도로(718m), 장성역~청운고가다리 구간 역전로(500m)는 2차선에서 4차선으로 확장됐고 영천주공아파트~황룡시장 구간(478m)은 새로 만들어졌다.

장성의 관문인 고려시멘트 앞 도로는 공장을 오가는 대형 화물차를 비롯해 매년 급증하는 통행 수요를 감당하지 못한다는 지적이 많았다.

굴곡진 데다 2차선으로 폭이 좁아서 교통사고 위험도 상존했다.

장성군은 도로 확장을 통해 안전성과 접근성이 좋아지고 장성 이미지를 개선하는 데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중앙분리대에 애기사과, 황금사철, 홍가시, 황금느릅 나무를 식재해 경관도 크게 개선됐다.

장성역을 기점으로 청운고가 다리까지 이어지는 구간도 4차선으로 확장돼 장성역을 이용하는 상무대 장병과 면회객, 타 지역 방문객의 접근성이 크게 향상됐다.

역시 중앙분리대에 애기사과, 황금사철, 홍가시 나무를 심어 경관 개선을 도모했다.

영천주공아파트에서 황룡시장 입구에 이르는 구간에는 폭 20m의 새 도로가 신설됐다.

장성군은 이 도로가 중심지 도로의 교통 부담을 분담함으로써 장성읍 전체의 교통 흐름이 효율적으로 바뀌고 황룡시장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애기사과, 황금사철, 홍가시 나무로 중앙분리대를 꾸몄다.

장성군은 장성읍의 중심과 주변을 연결하는 데 중점을 둔 이번 도시계획도로 사업이 장성에 큰 변화를 가져올 대규모 SOC(사회간접자본) 사업으로서 장성에 큰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보고 있다.

차량 소통을 원활하게 함으로써 교통사고 발생 가능성을 낮춘 것은 물론이고 장성읍 중심지 상가나 주요 관공서를 방문하는 주민의 불편을 일거에 해소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장성군 관계자는 "장성읍 도시계획도로 사업을 통해 군민의 오랜 숙원을 해결했다"면서 "벌써부터 장성읍 중심지의 모습이 한결 산뜻해졌다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