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문화누리카드 발급받고 문화 누리자"
상태바
"5월, 문화누리카드 발급받고 문화 누리자"
  • 조미금 기자
  • 승인 2018.05.04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문화누리카드 발급 받고 다양한 공연․행사․여행 누리세요."

가정의 달을 맞아 각종 공연과 문화행사가 풍성한 가운데 '문화누리카드'가 더 폭넓은 문화생활을 돕는다.

'문화누리카드'는 만 6세 이상(2012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의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을 위한 문화생활 전용 복지카드로 1인당 연간 7만원을 지원한다.

현재 광주에서는 대상자 6만 8천여 명 중 5만 7천여 명이 발급 완료했고, 앞으로 1만 1천 명이 더 발급받을 수 있다.

문화누리카드는 어린이날 특별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국립아시아문화전당과 광주국립과학관, 가족 나들이 장소로 좋은 광주패밀리랜드 등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또 가맹점으로 등록된 영화관, 프로야구 경기장에서 문화누리카드로 결제하면 할인혜택도 누릴 수 있다.

이밖에도 공연·전시·스포츠 관람과 책·음반·체육용품 구입, 숙박·여행·고속버스·철도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이용할 수 있다.

지난해부터 볼링장, 탁구장, 체력단련장 등 체육시설까지 이용 범위가 확대돼 이용자들이 보다 다양하고 실질적인 혜택을 누리게 됐다.

문화누리카드는 오는 11월 30일까지 가까운 주민자치센터와 문화누리 홈페이지(https://www.mnuri.kr)에서 발급 및 재충전할 수 있고, 전용가맹점에서 12월 31일까지 사용하면 된다.

광주지역에는 912개 업소가 오프라인 가맹점으로 등록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