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18.10.23 화 14:19
광주데일리뉴스
> 문화·생활 > 여행·축제
'색이 있는 젊음의 축제'…곡성세계장미축제 18일 팡파르27일까지 곡성섬진강기차마을
김민선 기자  |  joajoa93@hanmail.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5.15  22:11:26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스토리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제8회 곡성세계장미축제가 오는 18일부터 27일까지 곡성섬진강기차마을에서 개최된다.

'두개의 사랑, 수억만 송이 세계명품 장미향 속으로' 슬로건을 내걸고 아름다운 색이 있는 축제 프로그램으로 관람객을 맞이한다.

   
▲ 제8회 곡성세계장미축제

이번 축제의 콘셉트는 화려한 색이 있는 젊음의 축제로 이번 축제를 이끄는 중심에는 '로즈볼 미식축구'와 '로즈컬러런'이 있다.

'로즈볼 미식축구'는 축제 둘째 날인 19일 낮 1시에 곡성레저문화센터에서 미식축구 사회인리그 서울 세비지스와 부산 그리폰즈의 개막전 경기를 진행해 화려한 색 축제의 출발을 알린다.

이어 26일 낮 12시에는 로즈볼컵을 두고 성사된 세기의 라이벌 연세대와 고려대의 경기가 킥오프로 시작돼 로즈볼 미식축구 경기의 빅매치를 겨룬다.

   
▲ 로즈볼 미식축구

이번 미식축구 경기는 광주·전남 지역에서는 최초로 열리는 공식 경기로 축제기간 중 곡성이 많은 관광객과 응원단의 열띤 응원의 장이 될 전망이다.

'로즈컬러런'은 전국에서 사전 신청을 통해 참가하는 청춘남여 3천여 명이 26일 낮 3시에 곡성레저문화센터에서 색색의 파우더를 던지고 뿌리며 진행하는 컬러레이스이다.

레이스 중간 중간에는 DJ박스 음악과 함께 하는 댄스파티가 준비돼 있어 참가자들끼리 소화기를 이용해 빨강, 노랑, 파랑 색파우더를 뿌리며 즐거운 음악에 춤과 함께 신나는 축제를 즐긴다.

   
▲ 로즈컬러런 색축제

또한, 대형 유명가수 보컬그룹 '장미여관'의 특별 무대가 26일 오후 5시부터 찾아와 로즈컬러런 레이스를 마치는 피니시 행사를 진행하며, 전문 DJ 음악과 함께 젊음과 소통하는 스탠딩 파티로 축제 현장을 젊음의 열기를 더해준다.

제8회 곡성세계장미축제는 색이 있는 젊음의 축제와 더불어 전 세대를 아우르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개막식은 오는 19일 저녁 5시 아름다운 한복을 차려입은 여인들이 장미공원을 출발해 장미무대까지 걸어 나오는 한복패션워크 세레모니로 시작해 가수 최유나, 진시몬 등 유명가수의 축하쇼로 이어진다.

20일 장미무대에서는 가수 임병수, 김미교가 출연하는 '로즈추억음악회'부터 축제가 끝나는 27일까지 '향토문화공연', '7080 추억노래', '힐링 봄 음악회' 등으로 꾸며진다.

아이돌을 좋아하는 소녀팬이라면 27일 오후 5시 '모모랜드', '저스트 절크', '신현희와 김루트', '여우별 밴드'를 중앙광장에서 만나면 된다.

또한, 외국인 길거리 광장 공연과 '두레풍장 굿'을 주말과 휴일을 이용해 축제장에서 만나볼 수 있고 이탈리아, 아르헨티나에서 활동하는 외국인 코믹 서커스와 수준 높은 거리극 풍물굿도 가까이서 즐길 수 있다.

초대형 대형 뮤지컬 '캣 조르바'가 역시 장미축제와 함께한다. 장미무대에서는 26일 낮 2시와 저녁 6시에 '캣 조르바'가 화려한 중세유럽 의상과 군무로 모험의 세계로 초대하니 가족, 친구, 연인과 관람을 추천한다.

또 영화 '곡성'의 주요 촬영지인 곡성읍내를 자전거를 타고 한 바퀴 돌아 볼 수 있는 자전거 임대소가 축제장에서 운영돼 곡성읍내 골목과 시내 맛집, 미식축구 경기장를 자전거를 이용해 곡성 곳곳을 쉽게 찾아갈 수도 있다.

   
▲ 천사 장미원

곡성 세계장미축제는 젊은이들 사이에서는 연인들이 데이트하기에 좋은 장소, 인생사진 찍기에 좋은 핫 플레이스가 많은 곳으로 유명하다.

인생샷을 건지고 싶은 연인들이라면 카페 '공무도화' 유리온실을 찾아 초록 식물과 유리온실 숨은 공간의 웨딩포토존과 편안한 쉼이 있는 이야기 공간에서 추억을 쌓으면 된다.

한가로운 피크닉을 즐기고 싶은 가족들이라면 기차마을 잔디광장 그늘숲 아래에 자작나무 웨딩아치와 꼬마등 불빛, 초록의 잔디밭의 작은 피크닉 탁자에서 여유를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별이 빛나는 두근두근 보이는 라디오, 미식축구 포토존, 생맥주가 있는 펍(Pub) 가게 등 잔디광장에는 젊음과 사랑으로 가득 차 있다.

곡성 세계장미축제기간은 아침 8시부터 저녁 8시까지 입장이 가능하며 저녁 10시까지 연장해 관광객들을 맞이 한다.
 

김민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스토리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포토뉴스
많이 본 기사
1
함평군 내달부터 농어촌버스 1천원 단일요금제 시행
2
담양군, 내달부터 토요민원상황실 운영 폐지
3
조기 2차 북미 정상회담으로 통 큰 빅딜 기대한다
4
'군단위 최초' 강진군, 상권활성화 공모사업 선정
5
"찰지네" 러시아·미국 수출 장성 햅쌀 '인기'
6
남구, 내년 주민제안 정책사업 30건 본격 추진
7
가을빛 황금들판
8
조선대 개교 72주년 기념식…'위대한 조선의 길 열자'
9
개정 도로교통법 시행…자기 안전위해 스스로 지키자
10
졸속설립에 기능 마비된 화해치유재단, 해산이 옳다
오피니언

실효성 있는 국공립유치원 증설 방안 시급

일부 사립유치원의 회계 비리가 국민적 공분을 사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사립유치원 ...
부활하는 천년의 고도 경주를 다녀와서

부활하는 천년의 고도 경주를 다녀와서

지난 10일 선진지 산업시찰로 경상북도 경주...
2021 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

2021 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

완도군이 대한민국 해조류 산업의 부흥과 세계...

사립유치원 비리 끊을 고강도 종합대책 나와야

일부 사립유치원의 회계 비리가 드러나 국민적 공분을 사고 있는 가운데 교육 당국...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광주광역시 서구 금화로 278 (화정동, 407-8번지 국민생활관 202호)  |  대표전화 : 062-222-6800  |  팩스 : 062-222-6801
정기간행물등록번호 : 광주 아 00136  |  회장 : 서귀원  |  발행인 : 오영수·윤순오  |  편집인 : 신현호  |  방송국장 : 조찬천  |  등록일 : 2013. 5. 2
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현호
Copyright © 2013 광주데일리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