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과 멋 함께 즐기는 우리는 세계인" 세계음식·문화축제
상태바
"맛과 멋 함께 즐기는 우리는 세계인" 세계음식·문화축제
  • 이나윤 기자
  • 승인 2018.05.16 2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광산구 수완호수공원서 캄보디아 ‘커코’ 등 8개국 16개 음식 선봬
▲ 제6회 광산구 세계음식문화축제 포스터

광주 광산구가 주최하고,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주관하는 '제6회 세계음식·문화축제'가 오는 20일 수완호수공원 야외공연장에서 열린다.

세계인의 날을 맞아 세계 각국 전통음식과 의상, 놀이를 즐길 수 있는 이번 행사는 '문화다양성 확산'을 주제로 선주민과 이주민이 어울리며 우애를 다지는 맛과 멋의 장.

축제장 음식체험부스에서는 베트남의 '반미'(샌드위치), 캄보디아의 '커코'(소고기스튜), 태국의 '카놈찝'(만두) 등 세계 8개국 16개 음식을 선보인다.

아울러 행사장 곳곳에서 중국 치파오, 베트남의 아오자이 등 여러 나라 전통의상을 입어보고, 태국의 ‘드언까라’, 필리핀의 ‘쏭까’ 등 각국의 전통놀이도 즐길 수 있다.

광산구와 광주문화재단은 이날 같은 장소에서 '세계인의 날 기념식'을 연다.

광산구는 이 자리에서 이주민을 위해 헌신해온 중국출신 등추려 씨 등 외국인주민 명예통장 3명과 광주외국인복지센터 이주성 센터장, 건강가정·다문화복지센터에 표창을 수여할 예정이다.

기념식에 이어 광주문화재단은 '차이를 즐기자'를 주제로 '문화다양성페스티벌' 공연을 연다.

이 무대에서는 아프리카 타악, 티벳 소리, 필리핀 전통무용 등 여러 장르의 공연이 이어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