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은방 "북부순환도로 1공구 구간 우회도로 개설해야"
상태바
이은방 "북부순환도로 1공구 구간 우회도로 개설해야"
  • 박홍순 기자
  • 승인 2018.05.22 2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은방 광주 북구청장 예비후보는 22일 보도자료를 통해 "시민들의 이동권 확보와 교통편의성 증대를 위해 북부순환도로 1공구 구간을 조속히 착공해 북부순환도로가 제기능을 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밝혔다.

▲ 이은방 광주 북구청장 예비후보

북부순환도로 개설사업은 북구 용두동에서 장등동을 연결하는 총 6.74km의 순환도로 개설사업으로 2공구 구간(도동고개~일곡교차로)은 지난 5월2일 개통했다.

1공 구간(일곡교차로~용두동)은 한새봉을 경유하는 구간의 환경영향을 우려하는 주민들과 사회단체의 민원으로 인해 공사가 지연되고 있다.

이은방 예비후보는 "광주시가 지난 2013년 한새봉 구간은 우회도로를 개설해서 공사를 진행하겠다고 시민께 약속했음에도 최근 우회도로 개설은 경제성이 없다고 판단했다"면서 "당초계획인 2개 터널을 1개 터널로 줄이고 터널을 11m 깊이 파서 환경영향을 저감할 계획을 밝힌 것은 광주시가 행정의 신뢰성과 연속성을 어긴 처사"라고 비판했다.

이 예비후보는 "공원일몰제로 인해 녹지공간마저 줄어드는 현실에서 한새봉을 관통하는 터널을 개설해 녹지공간을 훼손한다는 것은 문제가 있다"고 지적했다.

이 예비후보는 "순환도로개설사업에 많은 예산이 수반되고 비용대비 편익(B/C)을 고려해야 하는 시의 입장도 이해는 하나 처음부터 우회도로를 개설하겠다는 약속을 하지 않았으면 몰라도 시민과 약속을 한 만큼 행정의 신뢰성과 연속성을 위해서라도 우회도로를 개설해서 친환경적인 북부순환도로가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