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미술관 문화센터 여름학기 강좌 개설
상태바
시립미술관 문화센터 여름학기 강좌 개설
  • 조미금 기자
  • 승인 2018.05.25 0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5일~8월29일까지, 60개 강좌

광주시립미술관은 광주YMCA와 함께 미술관을 찾는 시민들을 위한 문화센터 여름학기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강좌는 유아·어린이강좌, 청소년 토요강좌, 성인예술 취미강좌, 직장인을 위한 화요 야간강좌, 희망미술프로젝트 등 미술을 배우고 체험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준비됐다.

이번 여름학기에는 60여개 알차고 재미있는 프로그램을 개설해 시민, 학생들을 대상으로 접수 중에 있다.

▲ 미술퍼포먼스

이번 여름학기 프로그램은 눈여겨 볼만한 프로그램들이 많이 있다.

'흙 놀이터'는 아이들이 청자토와 백자토를 주무르며 소 근육 운동을 하면 흙을 이용해 다양한 창의적 활동을 해본다.

또 '키드아티스트'는 마티스, 몬드리안 등 명화 속 미술기법을 이해하고 아이의 손으로 만들어 보는 미술 체험 강좌이다.

또한 수채화 도안과 색실을 골라 자수로 만들어 보는 '두둥실 수채화'와 그림책과 함께하는 모차르트 연주곡을 들어보는 '그래 OST! 내가 만들어 보는 거야' 등의 프로그램이 있다.

광주시립미술관 특화 프로그램인 '전시도 보고 놀고 체험하기'는 작품을 감상하고 아이들이 예술가들과 만나 미술체험을 하는 전시연계프로그램이다.

이번에 광주시립미술관 북경창작센터 입주 작가 전시 등 미술관 기획전시에 맞춰 작가와 함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 어린이 과정

엄기준 작가의 '우리가 꿈꾸는 미키마우스', 김병택 작가의 '나의 창작품', 박선주 작가의 '종이판화', 이승하 사진작가의 '시선' 등 미적체험을 할 수 있다.

지난 봄학기 강좌에 이어 성인예술 취미 강좌는 수채화, 도예, 누드크로키, 인물화, 유화, 자수, 캘리그라피, 천연비누와 캔들 공예 등 다양한 미술 분야를 배울 수 있다.

또한 사진, 샌드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 수채화 등 '청소년 토요강좌'를 개설해 미술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정서 함양을 한다.

조진호 광주시립미술관 관장은 "한 낮의 따가운 햇볕 때문에 그늘로 숨고 싶어지게 만드는 여름, 시원한 미술관에서 작품 감상과 함께 문화프로그램을 즐기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