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자유탐구발표대회' 성황리에 열려
상태바
'광양자유탐구발표대회' 성황리에 열려
  • 광주데일리뉴스
  • 승인 2013.11.11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기웅)은 지난 8일 광양영재교육원과 성황초등학교 체육관에서 초등학교 3-6학년과 중학교 1-3학년 76팀 200명이 참가하는 「2013. 광양자유탐구발표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학생들이 스스로 도전하여 탐구하는 활동을 통해 자기주도적 문제해결력을 기르고, 과학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제고하여 탐구능력 및 창의성을 기르기 위해 실시했다.

대회에 참가한 한 학생은 “친구들과 모둠을 만들어 스스로 주제를 정해 꾸준히 관찰․조사하는 과정에서 많은 것을 배우게 되었으며, 과학에 더욱 재미를 느끼게 되는 좋은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대회 결과 우수한 작품은 시상하여 격려하고, 광양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보고서를 탑재하여 널리 홍보할 계획이며, 앞으로 광양 학생들의 과학 실력 향상을 위해 행․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고 밝혔다.

그동안 광양교육지원청은 제59회 전국과학전람회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하는 등 각종 과학관련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으며. 이번 자유탐구발표대회 뿐만아니라 광양과학축전 등 다양한 과학행사를 개최하여 학생들의 과학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제고하는 데 앞장서고 있어 모범적인 과학발전사례로 인정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