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태백산맥문학관 '인문학 토크콘서트' 10월까지 열려
상태바
보성군 태백산맥문학관 '인문학 토크콘서트' 10월까지 열려
  • 김민선 기자
  • 승인 2018.06.11 2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첫 번째 콘서트 16일 '송기진 도예가' 초청 '한국의 도자기문화와 보성덤벙이' 주제

보성군 태백산맥문학관에서 문학과 역사, 음악, 시낭송 등이 어우러지는 '인문학 토크콘서트'가 개최된다.

이달부터 10월까지 매월 지역예술가 등이 참여해 소설 태백산맥 속의 문화와 서민 음식문화 등 문화콘텐츠와 문학 관광서비스를 제공한다.

오는 16일 오후 2시에 첫 번째로 진행되는 토크콘서트에는 보성덤벙이를 20여년째 재현하고 있는 송기진 도예가를 초청해 '한국의 도자기문화와 보성덤벙이'라는 주제로 열린다.

채동선실내악단의 클래식 공연을 시작으로 '보성덤벙이 이야기 및 체험'이 관람객들과 함께 진행되며, 보성녹차 시음 및 도서 할인, 지역예술단체인 아토의 도예 체험활동 등 다채로운 행사도 함께 열릴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문학과 예술, 음악이 어우러지는 이번 힐링 콘서트에 많은 분들의 관람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토크콘서트는 7월 21일 노기욱 박사와 함께 '벌교인의 충절과 의병이야기'를 진행하며, 8월 18일은 김용국 작가의 '보성문학인의 삶'이 개최된다.

또 9월 15일은 김미 요리연구가의 '벌교 꼬막이야기와 요리', 10월 20일에는 이화경 소설가, 강회진 시인의 '젊은 작가들이 이야기하는 소설 태백산맥'이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일정 및 기타 문의사항은 군청 문화관광과(061-850-5205)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