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학 연구소' 건립 준비…22일 시민 의견 수렴한다
상태바
'나주학 연구소' 건립 준비…22일 시민 의견 수렴한다
  • 임천중 기자
  • 승인 2018.06.18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나주시청 전경

나주시가 2018년 전라도 정명 천 년 기념사업 중 하나인 '나주학 연구소 건립'을 위한 밑그림을 그린다.

나주시 전라도 정명 천년 기념사업 추진위원회는 오는 2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동신대학교 산학협력단과 함께 '나주학 연구소 건립 타당성 조사 및 기본 계획 수립을 위한 시민 의견 수렴'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나주학 연구소'는 나주의 역사, 경제, 산업, 교육 등을 총 망라한 지역학 전문연구기관이다.

지역 내 다양한 인적·물적 자원을 결집, 체계적인 관리를 통한 지역 내 문화시설 및 단체들의 사랑방으로 지역 발전을 위한 효율적인 네트워크화를 도모하고, 나주만의 특성이 반영된 문화 콘텐츠 개발 및 지역 전문가를 양성할 계획이다.

1부에서는 '지역학 연구의 필요성'이라는 주제로 익산학 연구소 임승배 소장의 특강이, 2부는 김춘식 동신대 교수의 나주학 연구소 건립 관련 용역 중간보고회를 가질 예정이다.

특강 이후에는 시민과 전문가 패널 간 질의응답이 이어진다.

이날 행사에는 지역 내 역사·문화, 예술, 정치·경제 등 학계 교수 및 전문가를 비롯해 나주시 유관부서 관계자, 시민 등 2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별도 사전 신청 없이 나주시민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나주학 연구소는 목사고을 나주의 정신적 근간인 역사·문화의 맥을 잇고, 다가올 미래 천 년을 위한 정치, 경제, 사회, 문화, 과학, 기술, 예술 등 다양한 분야의 포괄적이고 선제적인 정책을 연구하는 기관이 될 것"이라면서, "전라도 정명 천 년의 주인공인 시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