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장현 광주시장 "지난 4년 행복…광주 미래 방향 설정했다"
상태바
윤장현 광주시장 "지난 4년 행복…광주 미래 방향 설정했다"
  • 오영수 기자
  • 승인 2018.06.18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선 6기 마지막 확대간부회의 "행복한 동행이었다. 다른 곳에서 항상 응원하겠다" 소회

윤장현 광주시장은 18일 광주시청 3층 중회의실에서 열린 민선 6기 마지막 확대간부회의에서 "지난 4년 저와 함께 해줘 감사하다. 행복한 동행이었다"고 감사인사를 했다.

윤 시장은 "행정 경험이 없는 저의 철학과 가치를 존중해 주고 그동안 빈틈없이 보좌해준 것을 은혜로 알고 살아가겠다"며 "시민의 안전과 재산을 지키고 다양한 요구를 만족시키고자 최선을 다 해주신 데 대해 대단히 고맙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 윤장현 광주시장이 18일 오전 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확대간부회의에 참석해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윤 시장은 "생명존중 사람중심, 협업과 협치, 4차 산업혁명 시대 대비 등 광주 미래의 방향을 정하고 실질적인 대안을 마련하는 시기였다"고 자평했다.

윤 시장은 "시민단체, 노동계, 활동가, 주민과의 협치를 통해 광주가 앞장서 대한민국의 변화를 이끌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4년 전만 해도 외형적으로는 의전, 내형적으로는 상명하복, 이것이 공직의 기본 틀이었다"며 "하지만 지금은 현장 중심의 협치·협업·토론 거버넌스가 조직 안에서 일상화됐으며 시청 1층은 시민의 공간으로 변화했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윤 시장은 "이제 10여 일 후면 시작되는 민선 7기가 조기에 정착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고 앞으로도 행정의 모든 분야에서 땀과 열정으로 더 밝은 미래의 광주공동체를 만들어 주시길 바란다"며 "여러분과 다른 위치에서 항상 응원하겠다"고 마무리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박성수 광주전남연구원장이 민선 6기 마감을 앞둔 윤 시장을 위해 김용택 시인의 '참 좋은 당신'이라는 시를 낭송해 눈길을 끌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