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음식' 주제… 제3회 아시아푸드 페스티벌
상태바
'일본음식' 주제… 제3회 아시아푸드 페스티벌
  • 김용식 기자
  • 승인 2018.06.22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저녁7시 일본을 주제국가로 동구 구시청 일원

오는 23일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인근 구시청 일원에서 아시아음식문화지구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제3회 아시아푸드 페스티벌'이 열린다.

4월부터 10월까지 매월 넷째 주 토요일 개최되는 아시아푸드 페스티벌은 이색적인 문화공연과 함께 남도의 전통음식과 다양한 아시아음식을 한 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는 음식문화축제로 관람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 아시아푸드페스티벌 포스터

이날 저녁 7시부터 시작되는 행사는 일본을 주제국가로 안유성 가매일식 대표를 초청해 일본의 식문화를 소개하고 참여자와 함께 초밥을 만들어보는 '줌마들의 식탁'이 진행된다.

또 일본식 돈카츠를 맛볼 수 있는 '푸드테이블', 만두와 타코야끼, 꼬치구이를 판매하는 '골목 in 아시아', 건물 옥상에서 포춘쿠키를 내려주는 '하늘에서 음식이 내려와' 등이 풍성하게 펼쳐진다.

이와 함께 KJN댄스의 'Running Asia', 하이트맥주 후원으로 DJ카를 활용한 퍼레이드형 댄스공연, 음악 및 댄스버스킹 공연이 관광객들의 흥을 돋운다.

광주 동구 관계자는 "주민, 상인과 함께하는 이번 축제가 아시아음식문화지구를 방문객들에게 널리 알리고 외부관광객 유입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다양한 공연과 체험도 즐기고 아시아 각국의 이색적인 음식도 맛볼 수 있는 이번 축제에 지역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제4회 아시아푸드 페스티벌'은 7월 28일 아시아음식문화지구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