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건축 민원 해결 '무료 민원 상담실' 운영
상태바
남구, 건축 민원 해결 '무료 민원 상담실' 운영
  • 박찬용 기자
  • 승인 2018.06.25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10월말까지…매주 화‧금 오후 1~3시까지 진행
▲ 남구청

광주 남구는 건축과 관련한 민원을 해결하기 위해 오는 7월부터 전문 건축사와 함께하는 무료 민원 상담실을 운영한다.

남구는 25일 건축행정에 대한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고, 주민들이 건축행정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건축사 무료 민원 상담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남구에 따르면 건축사 무료 민원 상담실은 오는 7월 3일부터 10월말까지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에 문을 연다.

건축과 관련한 전문적인 상담을 받기 위해서는 해당 요일 오후 1시부터 3시 사이에 남구청 8층 건축과 사무실을 방문하거나, 전화(☎ 607-4115)를 통해 전문 건축사로부터 친절하고 자세한 답변을 받을 수 있다.

이에 앞서 남구는 건축사 무료 민원 상담실 운영을 위해 광주시건축사협회와 협의를 거쳐 협회에서 활동 중인 지역 건축사 10명을 선발했으며, 이들은 재능기부를 통해 순번제로 돌아가며 남구 주민들의 건축 관련 민원을 상담할 예정이다.

남구가 선보이고 있는 건축사 무료 민원 상담실은 건축과 관련한 민원인의 고충 해소에 큰 역할을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이용실적을 보면 총 40건의 무료 상담이 이뤄졌는데, 주로 건축 인·허가와 관련한 민원 상담이 가장 많은 것으로 파악됐다.

또 건축물의 용도 변경 및 증축 가능 여부, 토지 매입 전 건축 가능 여부와 개발행위, 공사 중 민원 발생에 대한 건축 관련 법규 안내 등의 상담이 뒤를 이은 것으로 집계됐다.

남구 관계자는 "건축사 무료 민원 상담실은 민원인의 시간적, 경제적 비용 최소화 뿐만 아니라 고품질 무료 상담을 통해 신속한 민원업무 처리가 가능해 건축행정 서비스에 대한 민원인의 만족도가 크게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