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호남의 중심으로"…강인규 나주시장, 열린 취임식 연다
상태바
"다시 호남의 중심으로"…강인규 나주시장, 열린 취임식 연다
  • 임천중 기자
  • 승인 2018.06.26 1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2일 나주종합스포츠파크 다목적체육관서 개최

강인규 나주시장은 시민과의 소통과 화합을 강조하며, 시민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열린 취임식'을 갖는다.

나주시는 내달 2일 오전 10시 나주종합스포츠파크 다목적체육관에서 민선 7기 시정 출범을 알리는 취임식을 개최할 예정이라고 26일 밝혔다.

▲ 강인규 나주시장

이번 취임식은 시민과의 소통을 중시하는 강 시장의 평소 시정 철학을 반영, 민선 7기 공약과 비전을 시민과 대화하고 공유하는 소통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취임식 장소를 다목적체육관으로 결정, 공간적 제약을 해소하고 보다 많은 시민이 자유롭게 참여하고 참관할 수 있도록 했다.

행사는 취임사 위주로 간소하게 치러진다.

강 시장은 취임사를 통해 △문재인 정부의 23개 국정과제 실현 △4차 산업혁명 대응 혁신성장 분야 선점 △혁신도시 시즌2 운영전략 수립 △지방분권정책 대비 △SRF열병합발전소 등 현안 해결 방안 등을 발표한다.

또 새로운 천 년을 맞은 나주를 다시 호남의 중심도시로 이끌어 내겠다는 의지를 표명할 계획이다.

또, 민선 7기 7대 공약과 공약에 대한 시민 7명의 희망과 바람을 담은 특별 영상을 통해 열린 취임식의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한편, 강 시장은 정부 국정과제 선제적 대응과 민선 7기 7대 공약 실현을 위한 올 하반기 조직진단을 통해 1개국 신설 등 맞춤형 조직 개편을 예고했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나주를 다시 호남의 중심도시로 만들어달라는 시민의 소중한 명령을 6월 지방선거를 통해 확인했다"면서, "지난 4년 간 시민과 함께 거둔 값진 성과들을 기반삼아, 다가올 민선 7기 시정에 모든 역량을 다해 위대하고 정의롭고 당당한 나주시대를 열어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