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귀농인 무인 로컬 팜마켓 농가소득 '짭짤'
상태바
화순군, 귀농인 무인 로컬 팜마켓 농가소득 '짭짤'
  • 임천중 기자
  • 승인 2018.06.29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순군은 화순 8경중 하나인 수만리 철쭉공원 내에 귀농인 로컬 팜마켓 운영을 지원하고 있다.

지난 4월 14일 개장한 귀농인 팜마켓은 (사)화순군귀농귀촌협의회(회장 유보영)에서 운영 관리하고 있다.

▲ 귀농인 로컬팜마켓 무인판매장

팜마켓에는 화순 귀농인들이 직접 생산한 채소, 잡곡, 콩, 양파, 유정란, 꿀 등 365일 무인 판매로 운영되며, 개장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다.

현재 20여 귀농인의 농산물이 판매되고 있으며, 한 달 매출액은 400여만원에 이른다.

주 고객은 수만리 철쭉공원을 찾은 지역민과 관광객으로 팜마켓에서 농산물을 고르고 물건값은 품목과 생산자, 금액을 봉투에 기재한 후 현금 투입구에 넣으면 된다.

카드, 스마트앱으로 결재되는 세상에 아날로그적인 방법으로 판매되는 이곳은 사람을 믿고 신뢰가 싹트는 공간이기도 하다.

귀농귀촌협의회 유보영 회장은 "귀농인들이 농산물 판매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귀농인 로컬 팜마켓 무인판매장이 농산물 홍보와 판로 확보에 큰 도움이 되고, 농가소득 증대에도 기여했다"며 흐뭇해 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귀농인 농특산물 판매장 지원뿐만 아니라 귀농귀촌인 유치와 안정적인 농촌정착을 위해 다양한 귀농정책을 펼쳐 귀농귀촌인의 화순 영농정착률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