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2019 대입 성공 가이던스' 본격 시동
상태바
광주시교육청 '2019 대입 성공 가이던스' 본격 시동
  • 김시원 기자
  • 승인 2018.07.07 2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개년 대입결과와 배치표 담은 광주진학상담프로그램 '빛고을 올리고' 학교 보급

광주시교육청은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2019학년도 대학입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2019학년도 대입 성공 가이던스'를 본격적으로 가동, 대학입시 준비에 한창이다.

학생 및 학부모들의 요구를 반영한 '광주 대입 성공 가이던스'는 학생들의 대학 진학을 위해 시기별, 대상별, 대학전형별로 세분화해 학교현장을 지원하는 광주시교육청의 대입 지원 시스템이다.

▲ 광주시교육청 전경

시교육청은 학기초 3월부터 고교 교사들의 진학지도 역량 강화를 위해 5회 연속 진학연수와 워크숍을 개최하고 최근 대입정보와 월별 진학지도 매뉴얼에 대한 교사교육을 강화했다.

지난 4월과 5월은 3년간의 대입결과 15만 건을 분석해 '빛고을 올리고'를 학교 현장에 보급, 학생들의 기초 진학상담을 진행했다.

이와함께 학부모를 대상으로 서울 주요대학 입시설명회와 EBS 대입설명회, 학부모 아카데미 등을 운영, 복잡한 대입 준비를 위한 체계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지난 6월에는 대학에 직접 찾아가 본인의 진로에 맞는 융합형 강의를 듣는 '꿈꾸는 공작소'가 10개 대학에서 823명의 학생들이 참여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대학 입시가 본격적으로 진행되는 7월에는 지난달 실시된 고3 6월 모의평가 점수를 분석한 데이터와 배치 참고 자료를 학교 현장에 보급했다.

고3학생들은 본인의 모의평가 및 내신성적을 바탕으로 수시 지원 전략을 담임교사와 상담할 수 있으며, 최근 3년간의 수시지원 성향과 배치점수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수시 전형 기간을 전후로 모의면접 캠프와 자소서 특강 등을 통해 학생들의 실전 능력도 키울 예정이다.

이어 시교육청 주최·주관으로 오는 21과 22,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19학년도 대입 광주 진로진학박람회'에서는 수도권의 주요 대학을 비롯한 총 116개 대학 입학사정관을 광주에 파견해 수험생과 학부형을 대상으로 1:1 맞춤형 상담, 65개 프로그램 등을 통해 대학입시 관련 최신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7일부터 홈페이지(www.jinhakexpo.or.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또한 8월 6일부터 10일까지 고3학생들의 대입 수시지원을 위한 '1:1 수시 집중 대면상담'을 시교육청 원서접수처에서 진행한다.

광주진로진학지원단 소속 전문 입시상담 교사 30명이 450여명의 사전 접수 학생을 대상으로 맞춤형 수시 지원 전략을 함께 고민한다.

사전 접수는 오는 30일 오전 9시부터 광주진로진학정보센터(www.jinhak.gen.go.kr)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