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공공기관장 임기보장 여부…'경영성과 평가' 판단
상태바
광주시, 공공기관장 임기보장 여부…'경영성과 평가' 판단
  • 오영수 기자
  • 승인 2018.07.09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하반기 임기만료 기관장은 임기 보장…내년 이후 임기 만료 15곳 '평가대상'
▲ 광주시청 전경

광주시는 올 하반기 임기가 만료되는 공공기관장에 대한 임기는 보장하되 내년 이후 임기 만료자에 대해서는 경영성과에 대한 평가 등을 참고해 임기보장 여부를 판단키로 했다.

정종제 행정부시장은 9일 오전 기자간담회를 갖고 민선7기 공공기관장 임명 방향에 대해 이같이 밝혔다.

시는 기관장이 공석 중인 기관(테크노파크, 과학기술진흥원, 그린카진흥원)은 업무 공백이 없도록 최대한 빨리 임명절차에 착수하고, 도시공사와 김대중컨벤션센터 사장은 시의회와 민선 7기 인사청문 협약이 마무리 되는 대로 신속하게 추진할 방침이다.

또 올 하반기에 임기가 만료되는 광주영어방송 사장과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은 잔여 임기를 보장하고, 임기에 맞춰 신임 사장 임명절차를 추진할 예정이다.

내년 이후 임기만료 공공기관장에 대해서는 공공기관이 시민의 복리를 증진하고 지역과 시정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전문성, 리더십, 방향성을 기본으로 경영성과에 대한 평가를 종합적으로 참고해 임기보장 여부를 판단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내년 이후 임기가 만료되는 공공 기관장은 2019년 7개 기관, 2020년 7개 기관, 2021년 1개 기관 등 15개 기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