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학교 주변 등 19개 구역 공중케이블 정비
상태바
광주시, 학교 주변 등 19개 구역 공중케이블 정비
  • 오영수 기자
  • 승인 2018.07.10 0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광주시청 전경

광주시는 도시 미관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올해 19개 구역의 공중케이블을 정비한다.

정비 지역은 통신선이나 전력선 등 정비가 필요한 학교와 다중이용 시설 주변지역이며, 사업비 265억원은 통신사업자와 한전이 부담한다.

공중케이블 정비 사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으로 2013년부터 2022년까지 실시한다.

지자체가 실태조사와 사업계획을 수립하고 정비협의회의 사업계획 확정, 정비사업자의 정비, 정비사업자와 지자체, 전파관리소의 현장 확인 절차를 거쳐 추진된다.

중점 정비 대상은 전봇대에 심하게 얽혀 있거나 뭉쳐있는 전력선과 통신선, 전봇대에서 여러 방향으로 복잡하게 설치돼 있는 공중케이블, 한 전주에 과다하게 설치된 통신설비, 전주에서 건물과 주택으로 설치된 복잡한 통신선, 과다하게 남겨진 여유선이다.

광주시는 안전사고 위험이 있는 지역이나 공중케이블이 늘어져 차량통행과 보행에 지장을 주는 지역을 우선 정비할 계획이다.

정비 기간 신속하고 원활한 공중선 정비를 위해 불가피하게 정비차량의 주정차로 일부 통행에 제한이 발생할 수 있다.

또한 기존 노후 공중케이블 철거로 건물 출입을 위해 사전 연락이나 방문하는 경우 정비지역 주민들의 협조가 필요하다.

시민들도 주위에 공중케이블 정비가 필요한 곳이 있으면 공중선 정비민원콜센터(1588-2498)나 안전신문고 홈페이지(www.safetyreport.go.kr)로 문의하면 된다.

김남균 시 도로과장은 "복잡하게 얽힌 전선과 통신선은 미관을 해치고 안전사고 위험도 크다"며 "철저히 정비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