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복합커뮤니티센터' 설계 공모
상태바
서구 '복합커뮤니티센터' 설계 공모
  • 노우석 기자
  • 승인 2018.07.15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 서구가 복합커뮤니티센터 건립을 본격 추진한다.

서구는 복합커뮤니티센터의 설계안 마련을 위해 설계공모를 조달청 나라장터 및 서구청 홈페이지에 공고한다고 15일 밝혔다.

▲ 서구 복합커뮤니티센터 조감도

풍암생활체육공원 내에 들어서게 될 복합커뮤니티센터는 지하1층부터 지상3층, 연면적 총 6천820㎡ 규모로 지어질 예정이다.

복지, 공연, 교육 등 다기능을 수행하는 복합공간으로 향후 서구국민체육센터, 어린이생태학습도서관, 염주체육관 등 인근 시설과의 연계를 통해 문화·복지벨트로 구축할 계획이다.

총설계비는 7억 6천500만원, 예정 건축공사비 약 156억원을 투입해 2020년 완공을 목표로 한다.

설계공모는 참신하고 창의적인 설계안을 도출하기 위해 국내외 건축가를 대상으로 일반설계공모 방식으로 추진한다.

선정자는 기본 및 실시설계권이 부여되며, 우수작 1점 2천만원, 가작 1점에게 1천500만이 지급된다.

심사위원회는 건축설계, 구조, 시공, 조경 등의 전문가 총 9인으로 구성되며 공고문에 그 명단을 함께 공개할 예정이다.

오는 25일까지 참가자 등록을 받고 사업설명회를 거쳐 오는 10월 5일 공모 작품을 접수한 뒤 10월 17일 설계공모 심사위원회를 개최해 당선작을 선정한다.

서구청 관계자는 "참신하고 좋은 설계 작품이 나올 수 있도록 많은 건축가들이 관심을 가지고 참여하길 당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