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2014년 유기질비료 신청
상태바
보성군, 2014년 유기질비료 신청
  • 광주데일리뉴스
  • 승인 2013.11.12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달말까지 농지소재지 읍․면사무소서 접수

보성군에서는 2014년도 유기질비료 지원사업을 오는 11월 말까지 농지소재지 관할 읍․면사무소에서 신청 받는다.

이번 유기질비료 신청은 지금까지 지역농협에서 농가별로 신청을 받아 공급하던 것을 2014년부터는 읍면사무소에 농가별로 신청 접수를 받아 지역농협에서 공급하는 이원화 방식으로 추진된다.

신청대상은 농지를 경작하는 농업인과 영농조합법인 또는 농업회사법인으로 유기질비료(3종)와 부산물비료(2종)을 신청할 수 있으며, 지원단가는 포(20kg)당 비종별로 1,600원~2,000원 정액지원 하고, 단위면적당 시비량은 지역별 토양특성, 작물별 표준시비량을 기준으로 농림사업통합시스템으로 자동 산출되어 공급하게 된다.

올해 보성군이 농가에 공급한 유기질비료는 4천여 농가에 22천톤(21억 원)으로 땅 심을 높이는 지력증진을 통해 고품질 친환경농산물 생산기반 조성에 크게 기여함에 따라 지역농가들의 신청은 계속 늘어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유기질비료 신청기관이 지역농협에서 읍․면사무소로 변경됨에 따라 농가가 혼란스럽지 않도록 홍보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면서 “12월중 지원물량을 확정할 예정으로 유기질비료 지원을 희망하는 농가는 이달 말까지 읍․면사무소로 반드시 신청해 줄 것”을 적극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