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순천의 여름 '3색 문화예술행사'로 물든다
상태바
8월 순천의 여름 '3색 문화예술행사'로 물든다
  • 김민선 기자
  • 승인 2018.08.01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일~9월2일까지, 순천문화재 야행·순천만세계동물영화제·순천만국제교향악축제

한 여름밤의 낭만이 가득한 8월, 순천이 풍성한 문화와 예술 행사로 물든다.

한여름의 더위를 식혀줄 문화재 밤마실이자 도심에서 최고의 시간을 만나는 수준 높은 문화향유의 장이 될 '순천문화재 야행'을 시작으로 '제6회 순천만세계동물영화제', '2018 순천만국제교향악축제'까지 순천의 여름이 시민들과 관광객들을 기다리고 있다.

올해 유난히 더위가 빨리 찾아온 여름! 신나는 문화예술행사 축제가 펼쳐지고 맛있는 먹거리가 덤인 순천으로 여름여행은 어떨까?

◇ 순천가(順天歌)와 함께하는 풍류기행…'순천문화재 야행'

순천은 예로부터 멋과 풍류가 넘치는 곳이다.

순천의 풍광을 판소리로 엮은 순천가와 함께 우리 조상들의 발자취를 달빛과 함께 찾아가 보는 순천문화재 야행이 3일~5일까지 3일간 문화의 거리 일원에서 펼쳐진다.

올해 문화재 야행은 순천의 풍광을 판소리로 엮은 '순천가(順天歌)와 함께 하는 풍류기행'이라는 주제로 열린다.

이번 순천문화재 야행에서는 선암사 승선교 조형물을 설치해 순천가의 한 대목에 언급된 승선교의 가치 복원 및 지난 6월말에 유네스코 세계유산 선암사 등재에 대한 축하 의미를 부여했다.

특히, 승평지 편찬 400주년을 기념해 순천시민 400여명이 참여하는 개막식 행사는 24개 읍면동에서 발원(發源)한 청수(淸水)를 모아 순천의 화합을 나타내는 퍼포먼스가 예정돼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순천시는 시민과 함께 하는 '순천 문화재 야행'을 위해 프로그램 참여단체 공모를 완료했다. 아트마켓(공방) 51개, 주전부리(푸드) 11개, 퍼포머(프로그램참여자) 35명, 체험프로그램 4개 단체 21개소를 선정했다.

문화예술업체와 연계한 아트마켓(공방)은 순천향교 선비문화체험관 일원에 배치되며, 직접 개발한 창업 상품과 각종 예술작품들을 판매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주전부리(푸드)가 배치돼 쇼핑과 먹거리를 동시에 체험할 수 있다.

야간형 문화재 체험프로그램은 원도심에 위치한 문화재와 문화시설에서 진행될 계획이다. 순천 팔마비(전라남도 유형문화재 제76호) 일원에서는 팔마비 탁본·악세사리 만들기·저금통 만들기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순천향교(전라남도 유형문화재 제127호) 일원에서는 나만의 비석 만들기·향교 악세사리 만들기·천자문놀이·석전제 등의 전통문화체험을 할 수 있다.

시는 한 여름에 개최되는 행사인 만큼 안개분수, 대형선풍기, 물놀이장 등을 거점별로 설치해 폭염 및 안전대책에도 만반의 준비를 갖추고 있다.

◇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순천만세계동물영화제'

해피 애니멀, 함께 행복한 세상을 테마로 한 '제6회 순천만세계동물영화제'는 17일부터 21일까지 5일 간 개최된다.

순천문화예술회관을 비롯한 순천시 일대에서 개최되는 동물영화제는 자연, 동물, 사람이 어울려 영화와 문화를 만끽할 수 있는 공존의 페스티벌이다.

개막행사는 17일 문화예술회관에서 오프닝행사, 개막식, 축하공연등과 함께 치러진다. 개막식에는 동물영화제 홍보대사인 가수겸 배우인 구하라 씨가 참여한다.

이어 가수 윤도현 밴드의 축하공연이 순천만세계동물영화제의 열기를 더한다.

영화는 19개국 50여 편이 상영될 예정이며 개막작으로는 어린 소년이 코끼리의 생명을 구한 스토리로 실화를 바탕으로 만든 영화로 아일랜드에서 제작된 '동물원 ZOO'가 상영된다.

ANFFIS 영화 상영 프로그램으로는 문화예술회관 대극장 및 소극장, 순천 CGV 2곳, 청춘창고, 조례호수공원의 6개관에서 섹션별 영화가 상영되고 리틀포레스토 감독으로 유명한 임순례 감독의 씨네토크, 동물복지 관련 다큐 감독인 황윤 특별전 등이 펼쳐진다.

또한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영화 읽어주는 변사 등 이색 프로그램도 준비 중에 있다.

시민과 함께하는 부대행사로는 반려동물과 문제행동 강연회, 동물 사진전, 동물 미술체험, 야외 콘서트, OST 콘서트 등이 다채롭게 펼쳐진다.

◇ 정원과 클래식의 하모니…'순천만국제교향악축제'

순천만국제교향악축제는 대한민국 가든 뮤직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는 평가와 함께 세계적인 음악가와 오케스트라가 선사하는 감동의 클래식을 선물해 왔다.

올해 3회째를 맞는 교향악축제는 오는 30일~9월 2일까지 4일간 순천만국가정원 일원에서 '유아 마이 스타'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프리마돈나 조수미의 개막공연을 시작으로 60년 전통의 세계 최정상 이탈리아 실내악단 이무지치, 마에스트로 금난새, 첼리스트 송영훈, 트럼페티스트 드미트리 로카렌코프, 팝페라 그룹 컨템포디보와 시립예술단 및 지역음악가, 국내최정상 오케스트라의 공연으로 나흘간 순천을 음악으로 수놓을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국내외를 누비는 세계 최고의 음악가들이 함께하는 메인공연뿐만 아니라 순천 문화예술회관에서 펼쳐지는 청소년 꿈나무들을 위한 마에스트로 금난새의 마스터클래스, 이무지치 12인과 함께하는 토크콘서트, 스크린 음악회, 악기체험 등 다양한 부대프로그램으로 시민들을 찾아 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