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구 '인권의 가치 공유'…주민인권학교 운영
상태바
북구 '인권의 가치 공유'…주민인권학교 운영
  • 박홍순 기자
  • 승인 2018.08.01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까지 인권에 관심있는 지역주민 45명 선착순 모집

광주 북구가 생활 속 인권존중 문화룰 확산시키고 주민들의 인권에 대한 보다 깊은 이해를 돕기 위한 인권교육에 나선다.

1일 북구에 따르면 오는 10일까지 인권에 관심있는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제5기 주민인권학교' 참가자를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 지난해 열린 제4기 주민인권학교

이번 주민인권학교는 주민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인권교육으로 생활 속 인권존중 문화를 확산하고 지역사회 내 인권활동가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의는 오는 21일부터 9월 11일까지 4주간 북구 보건소 5층 교육실에서 매주 화요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운영하며, 수강료는 무료다.

오는 21일 첫 강의는 광주인권지기 '활짝'의 이경아 인권강사가 '노인 인권의 이해'를 주제로 시작하며, 28일에는 전진희 전남대 법학대학원 교수가 강사로 나서 '행복한 삶을 위한 인권'에 대해 강의한다.

9월 4일에는 최희연 여성민우회 팀장이 '더불어 사는 삶의 첫걸음, 인권감수성 키우기', 11일에는 김도연 인권강사가 '장애인 인권의 이해'라는 주제로 각각 강연한다.

또한 매 강의 시작 전에 국가인권위원회에서 인권침해 및 차별행위에 대해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한 ‘인권위원회 결정례 영상’을 관람한다.

아울러 12일에는 인권감수성 향상 현장체험으로 민족전쟁의 아픔을 딛고 통일을 희망하는 역사의 현장인 거제 포로수용소 유적공원을 방문해 전쟁의 참상을 직접 체험하며 평화와 인권의 가치를 깨닫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