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 주요 관광명소…항공 가상현실로 감상
상태바
장성 주요 관광명소…항공 가상현실로 감상
  • 이석규 기자
  • 승인 2018.08.06 1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항공 VR(Virtaul Reality: 가상현실)로 장성의 관광지들을 감상할 수 있게 됐다.

장성군은 대표 관광지인 축령산, 백양사, 필암서원 등 장성 8경을 비롯해 15개소 23개 지점에 대한 항공 VR 영상 제작을 완료했다.

이에 따라 오는 20일부터 장성군 홈페이지를 통해 영상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 20일부터 서비스 될 예정인 장성군 VR영상 메인화면

장성군은 최신 VR 기술을 활용한 세련되고 화려한 영상을 통해 네티즌들의 호기심을 자극함으로써 관광 장성의 이미지를 높이기 위해 항공 VR 영상 서비스를 기획했다.

특히 스마트 시대에 맞춰 컴퓨터는 물론이고 스마트폰과 태블릿PC 등 다양한 IT 기기에서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주안점을 뒀다.

최적의 영상을 얻기 위해 장성군은 지난해 11월부터 최첨단 카메라를 이용해 관광지별로 계절과 날씨, 촬영 고도 등을 고려해 항공 촬영을 했다.

360도 입체 파노라마 영상에 자막과 전문 성우의 내레이션을 입혀 콘텐츠를 보는 재미를 더했다.

가상체험 영상 서비스는 텍스트와 사진으로 제한된 기존 서비스와는 격이 다르다.

문화유적과 관광명소를 하늘에서 내려다보듯 실감나게 감상할 수 있으며, 좌우상하로 시각을 바꾸고 영상을 확대 및 축소하는 것도 가능하다. 2차원 평면 서비스와는 달리 역동적인 감상이 가능해진 셈이다.

장성군 관계자는 "항공 VR 영상 서비스는 모바일 기기 의존도가 높은 관광 트렌드에 최적화한 홍보 기법"이라면서 "장성의 관광명소를 가장 실감나게 즐길 수 있는 서비스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장성군은 다양한 채널을 통해 항공 VR 영상 서비스를 알리는 이벤트를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