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하반기 정기인사 단행…134명 승진·전보
상태바
함평군 하반기 정기인사 단행…134명 승진·전보
  • 이석규 기자
  • 승인 2018.08.12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함평군청 전경

함평군은 오는 13일자로 2018년도 하반기 정기인사를 단행했다.

이번 인사는 이윤행 함평군수가 취임한 지 한 달이 지나 실시되는 정기인사다.

4급 승진 1명, 5급 승진 2명, 6급 승진 4명, 7급 승진 5명, 8급 승진 7명을 포함한 총 134명에 대한 승진과 전보인사다.

이번에 실시된 승진인사의 방향은 승진후보자명부 법정배수 범위 내에서 업무추진능력, 군정 기여도, 퇴직연령, 경력, 소외 직렬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했다.

또 상시학습 등 필수교육 미이수, 징계관련 비위처분요구자 등은 제외했다.

승진 시 읍면 순환보직을 원칙으로 하되 부서 근무기간 1년 미만 승진자와 부서 내 결원 발생 등을 고려해 전보 제한했으며, 6급 무보직 승진자는 업무역량 발휘를 위해 본청에 배치했다.

또한 전보인사는 부서별 3년 이상 장기근속자 우선 전보조치, 6급 승진 후 읍면 담당요원으로 근무하지 않은 자 읍면 배치, 본청·읍면 간 순환보직 배치, 인사고충 우선 반영(전보제한 예외), 부서장 의견 반영과 직렬 불부합 해소 등을 원칙으로 하는데 역점을 뒀다.

이윤행 함평군수는 "앞으로도 보다 객관적이고 공정한 인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공무원 개인적인 인사고충을 적극 반영해 조직의 안정을 기반으로 군민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과 신뢰를 주는 조직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