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립도서관, 지혜의 숲 도민강좌 23일 개강
상태바
전남도립도서관, 지혜의 숲 도민강좌 23일 개강
  • 김민선 기자
  • 승인 2018.08.21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은영 작가 ‘소설이 주는 감동’ 시작으로 11개 강좌
▲ 전남도립도서관 전경

전남도립도서관은 도민의 인문학적 소양 증진과 지식 함양을 위한 하반기 '지혜의 숲 도민강좌'를 23일부터 본격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12월 13일까지 운영되는 '지혜의 숲 도민강좌'는 우리 삶을 일깨우고 인문학적 성찰을 북돋기 위해 문학, 클래식 음악, 동양고전, 글쓰기, 소통 등 다양한 분야의 전국 유명 강사들을 초빙해 이뤄지며, 총 11개 강좌로 준비됐다.

하반기 첫 강연은 23일 오후 7시 도립도서관 다목적강당에서 도립도서관 선정 올해의 책 작가인 최은영 소설가가 '소설이 주는 감동'이라는 주제로 진행한다.

이 강연에서 최 작가는 현대 소설이 지녀야 할 미덕과 소설이 가진 문학적 가치에 대해 이야기한다.

하반기에는 도립도서관뿐만 아니라 전남지역 고등학생들에게 인문학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독서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나주 전남외국어고, 고흥 녹동고, 함평 학다리고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지혜의 숲 도민강좌’도 운영된다.

수강하고 싶은 도민은 누구나 별도의 신청 없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강좌에 많이 참석한 우수 수강자는 도립도서관 우수 회원으로 선정돼 도서 대출 권 수 확대 등의 혜택을 받는다.

배유례 전남도립도서관장은 "도민들의 인문학적 소양을 넓히고 지적 호기심을 채우기 위해 인문, 고전, 사회 등 다양한 분야의 저명한 작가들을 초청키로 했다"며 도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