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하는 여성, 행복한 전남'…여성일자리박람회, 나주서 6일 개최
상태바
'일하는 여성, 행복한 전남'…여성일자리박람회, 나주서 6일 개최
  • 임천중 기자
  • 승인 2018.09.03 2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력단절, 청년층 여성의 취업 기회 확대를 위한 '2018 전남여성일자리 박람회'가 오는 6일 오후 1시부터 나주종합스포츠파크 다목적체육관에서 개최된다.

나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주관하고 전남도와 나주시가 후원하는 박람회는 경력단절, 중·장년층, 학생 등 모든 여성을 위한 특화된 취업 행사다.

▲ 2018 전남여성일자리박람회 포스터

지난 2015년 이후 4년째 나주에서 개최해오며, 여성의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활성화에 기여하고 있으며, 총 222개 직·간접 구인업체(현장채용 업체 32개)가 행사에 참가한다.

박람회장에는 구직 여성의 정보제공 및 직업 체험 공간인 현장채용관, 직업체험관, 창업지원관을 비롯해, 이력서 클리닉, 면접헤어스타일링&메이크업 컨설팅, 취업컨설팅관 등 56개 부스가 운영된다.

특히 오후 3시 2부 행사에는 방송인 유인경 씨를 초청해 '내 안에 보물찾기'를 주제로 시대가 원하는 당당한 엄마, 똑똑한 엄마로 살아가는 방법에 대한 토크콘서트도 마련됐다.

시 관계자는 "지난 해 경력단절 여성 168명이 새로운 직장을 갖게 되는 등 양성평등사회 구현에 기여하고 있다"며, "육아 등 일터를 떠났던 여성들이 박람회를 통해 사회의 문을 다시 두드리고, 경제 활동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행사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람회 문의는 나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333-2060)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