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만정원, 아름다운 동행길 10선 선정
상태바
순천만정원, 아름다운 동행길 10선 선정
  • 광주데일리뉴스
  • 승인 2014.03.26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동행길 10선은 호수의 언덕길, 꿈의 다리길, 편백숲길, 꽃마차길, 철쭉정원길, 갯지렁이 다니는길, 이색자전거 숲길, 건강약초 나들이길, 하늘정원길, 메타세콰이어길 등이다. 사진은 호수의 언덕길.
순천시는 대한민국 대표 정원인 ‘순천만정원’ 내 아름다운 동행길 10선을 선정했다.

아름다운 동행길 선정은 느낌이 살아 있는 순천만정원 내 다양한 10개의 길을 연인 또는 가족과 함께 걷고 길 위에서 누리는 행복을 선물하기 위해 선정했다.

이번 순천만정원 아름다운 동행길 10선 탄생은 순천만정원 내 길을 전수 조사한 결과 총길이가 20km로 이 중 특색 있는 아름다운 동행길 10개소를 선정한 것이다.

동행길 10선은 호수의언덕길, 꿈의다리길, 편백숲길, 꽃마차길, 철쭉정원길, 갯지렁이다니는길, 이색자전거숲길, 건강약초 나들이길, 하늘정원길, 메타세콰이어길 등이다.

시 관계자는 대한민국 대표 정원인 순천만정원은 축구장 10개 크기로 총56개 정원이 20㎞의 길과 연결되어 연인들과 걷기 좋은 길, 자녀들과 걷기 좋은 길, 부모님과 걷기 좋은 길 등 모든 길이 그 나름의 의미와 가치가 있어 아름다운 추억을 선물할 것이라고 장담했다.

한편, 다음달 20일 개장하는 순천만정원은 순천만에서 시작해 순천만정원, 동천에서 봉화산둘레길이 연결되어 도시 전체가 정원화 했다며, 이 모든 길을 체험하려면 반드시 1박을 할 수 있도록 체류형 관람을 유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