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추석 선물, 완도 수산물로 마음을 전하세요"
상태바
"올 추석 선물, 완도 수산물로 마음을 전하세요"
  • 박창석 기자
  • 승인 2018.09.13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석을 열흘 남짓 남겨두고 가족과 지인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어떻게 전할지 고민이라면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완도산 수산물은 어떨까.

대한민국 청정바다 수도로 선포된 완도는 바다 밑은 갯벌과 해조류가 숲을 이루고 있고, 전 해역이 맥반석으로 깔려 있어서 맛과 향이 다른 지역이 비해 월등히 뛰어난 수산물을 생산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완도 멸치는 플랑크톤이 풍부한 바다에서 자라 육질이 탄탄하고 품질이 좋으며, 짜지 않고 고소한 맛이 일품인 것이 특징이다.

또한 갓 잡아 올린 멸치를 뜨거운 물에 바로 삶아 해풍에 자연적으로 건조하기 때문에 싱싱한 자태를 그대로 유지해 ‘은빛 멸치’라고도 불린다.

'완도'하면 절로 떠오르는 수산물이 또 있다.

72%라는 전국 최대 생산량을 자랑하며 완도 바다가 키워낸 '패류의 황제' 전복이다.

전복에는 각종 영양분이 많이 들어 있고 항산화 및 면역 증진에 도움이 돼 선물하기 좋고, 추석에 가족들이 한 자리에 모였을 때 전복 요리를 즐기기에도 그만일 것이다.

완도는 수산물의 보고인 만큼 멸치, 전복 외에도 남녀소도 다 좋아하는 '김', 바다의 채소 '미역'과 '다시마', 각종 해조류 등이 있어 추석 선물에 대한 고민을 덜어줄 수 있을 것 같다.

청정바다를 고스란히 품은 신선한 완도 수산물은 완도군 농·수산물 중개 쇼핑몰(http://wandofood.go.kr)을 통해 구입 가능하다.

완도군 관계자는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완도산 수산물로 올 추석, 가족과 지인들에게 마음을 전해보길 바라며 앞으로도 완도 수산물의 많은 애용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7일 청와대에서 공개한 문재인 대통령의 추석 선물에 '완도 멸치'가 포함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