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미술관 아카데미 6강…'포스트모더니즘 미술의 이해'
상태바
시립미술관 아카데미 6강…'포스트모더니즘 미술의 이해'
  • 조미금 기자
  • 승인 2018.09.14 0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 오후 3시 광주시립미술관 대강당

광주시립미술관은 오는 18일 오후3시 미술관 강당에서 김은지 교수(홍익대학교 예술학과)를 초청해 포스트모더니즘 미술에 관한 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특강은 포스트모더니즘 미술에 관한 내용으로 현재 진행되고 있는 광주비엔날레의 작품을 이해할 수 있는 기반이 될 것이다.

포스트모더니즘 미술은 다양성을 인정하여 제3세계 미술, 여성미술 등에 주목했으며 미디어 활용과 지난 역사까지 새롭게 해석했다.

실재에 대한 대안으로 명작을 차용하고 패러디해 독창성, 유일성을 부정하는 양식으로 나타난다.

▲ 김은지 홍익대학교 예술학과 교수

김은지 교수는 포스트모더니즘의 대표적인 양식인 사진과 영상에 나온 이미지를 중심으로 작품에 관해 설명해 줄 예정이다.

강의는 현대사진, 영상, 회화 등의 이미지에 관해 알 수 있는 강의다.

현재 진행하고 있는 광주비엔날레 작품에 나온 다양한 이미지 중 제3세계, 전쟁, 폭력성, 여성 등에 관한 작품을 이해할 수 있는 기반이 될 것이다.

강의는 포스트모더니즘 미술의 특징을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다.

특히 현대미술의 이미지를 통해 나온 작품이 가지는 의미에 관해 알 수 있다. 또한 포스트모더니즘미술이 나오는 형식인 현대사진, 영상, 회화, 설치 등의 이미지에 관해 이해 할 수 있을 것이다.

김은지 교수는 베를린 예술종합대학교에서 학사와 석사 학위를 받았으며 베를린 훔볼트 대학교에서 미술사 박사학위를 받았다. 현재 미술평론가, 전시기획자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