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사과 등 농특산물 26종…추석선물 직거래 판매
상태바
장성사과 등 농특산물 26종…추석선물 직거래 판매
  • 이석규 기자
  • 승인 2018.09.14 0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성군이 추석을 앞두고 농특산물 판매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장성군은 민족 대명절인 한가위를 맞아 장성 농특산물의 판매를 촉진하기 위해 지난 7일부터 오는 26일까지 19일간을 농특산물 집중 판매 기간으로 정하고 집중 홍보에 나선다.

▲ 장성사과

장성군이 이번에 판매에 집중하는 농특산물은 햅쌀, 사과, 포도, 대추, 아로니아, 새싹삼, 새송이버섯, 과일즙, 반찬류, 장류 등 모두 26개 품목에 이른다.

장성군은 농업인들이 직거래장터, 택배 거래 등을 통해 자기가 생산한 농특산물을 적극 판매해 소득을 올릴 수 있도록 택배비와 소포장재, 직거래장터 행사 실비 등을 지원하고 있다.

또 상무대 직원들과 출향 향우, 기업체를 대상으로 농특산물을 홍보하는 등 판촉 범위를 넓히고 있다.

장성군이 특히 집중하는 판매 형태는 직거래장터 거래다.

장성군은 7일부터 오는 26일까지 광주 수완지구에서 귀농귀촌협의회 추석맞이 직거래행사를 여는 것을 시작으로 송파구청, 서울광장, 대전정부청사, 광주합동청사, 광주 상무시민공원, 광주유통센터, KT광주정보통신센터, 목포유통센터, 장성 로컬푸드직매장 등에서 다양한 형태로 직거래행사를 실시한다.

장성군은 이번 판매 기간에 추석용 햅쌀이 활발하게 팔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장성군은 햅쌀 시장을 적극 공략하기 위해 기존 조생종인 '신동진' 외에도 고급 조생종 쌀인 조명1호를 적극 보급하고 있다.

전남농업기술원이 개발한 신품종인 '조명'은 밥맛이 뛰어나고 찰기가 좋은 고급쌀이다.

장성쌀은 농협NH무역을 통해 러시아와 미국으로 잇따라 수출된 데 이어 '2018년 세계농업기술상 수출농업 부문 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품질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으며, 최근에는 농협NH무역이 제조하는 수출용 즉석밥 '소반'의 원료곡으로도 쓰여 관심을 모았다.

▲ 장성 새싹인삼

장성군 관계자는 "장성 농특산물의 가격은 햅쌀이 용량에 따라 1만8천500원~5만6천원, 반찬세트가 1만2천원~2만9천원, 새싹삼이 3만2천원~4만9천500원, 새송이버섯이 2만5천~4만원"이라면서 "가격부담이 크지 않은 만큼 고품질의 장성 농산물을 많이 구입해달라"고 당부했다.

장성군 농특산물 가격과 구입처 정보는 장성군 네이버 블로그(https://blog.naver.com/yellowcity-js)에 안내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