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청 빛고을갤러리 '시민친화형'으로 새단장
상태바
광주시청 빛고을갤러리 '시민친화형'으로 새단장
  • 조미금 기자
  • 승인 2018.10.03 2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다움' 찾아가는 시정 소개·시민참여체험존 마련

광주시는 청사 1층에 위치한 빛고을갤러리를 시민과 소통하는 시민친화형 공간으로 새단장했다.

빛고을갤러리는 2015년 청사 개보수로 처음 선보인 후 청사 방문객들에게 광주시의 발전상을 알렸다.

▲ 빛고을갤러리

3일 광주시에 따르면 시민들이 시정을 쉽게 이해하고 체험하며 광주를 알 수 있도록 지난 8월 빛고을갤러리 개편에 들어가 50여 일간의 공사를 거쳐 새롭게 문을 열었다.

빛고을갤러리는 시청 주 출입구부터 시민홀로 이어지는 구간에 길이 16m의 S자 동선 패널을 세워 민선7기 시정목표인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 건설’과 광주다움을 회복하기 위한 정책 목표를 시민들에게 홍보한다.

또한, 벽면패널 등을 활용해 멋·흥·맛을 통해 풍류를 즐길 줄 아는 광주, 오감으로 느낄 수 있는 광주, 전라도 맛의 중심인 광주의 자부심을 소개한다.

또 스탠딩 패널로 광주를 상징하는 유네스코 인증도시, 아시아문화중심도시, 광주정신이 살아있는 도시, 국제스포츠도시, 무등산 국립공원 도시로서의 모습도 알린다.

특히, 새로 마련한 시민 체험존은 ‘퀴즈존’과 ‘포토존’ 등으로 구성됐다. 포토존에서 촬영한 사진은 이메일 또는 문자 메시지로 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영어 안내가 가능한 직원 2명이 갤러리에 상주하며 외국인에게 시정홍보도 하고 있다.

홍보관 단체 관람 문의는 광주시 시민소통기획관실(062-613-2158)로 하면 된다.

▲ 빛고을갤러리

이정석 광주시 시민소통기획관은 "빛고을갤러리는 일방적 홍보를 탈피해 시민들이 쉽고 재미있게 시정을 이해할 수 있는 시민 소통·열린홍보관으로 구성했다"며 "시민들은 물론 유치원과 각급 학교에서도 광주시정 학습 장소로 적극 활용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